한양증권, 공식 캐릭터 블루라이언 '머든'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증권은 자체 제작한 신규 캐릭터 '머든'을 27일 공개했다.
머든은 1956년 한양증권 창립 이래 최초의 캐릭터다.
한양증권 성장 스토리의 근간이 된 '진실성'을 계승하여 캐릭터에 투영했다.
한양증권은 신규 캐릭터 머든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로 도약하고 향후 ▷IP사업 ▷브랜드 콜라보 ▷굿즈 제작 ▷이모티콘 출시 등 고객 및 클라이언트 접점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뭐든지 잘하는’· ‘세련된(Modern)’ 합성어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한양증권은 자체 제작한 신규 캐릭터 ‘머든’을 27일 공개했다.
캐릭터는 모재단인 한양대학교를 상징하는 동물인 사자에 귀여운 인상을 가미한 블루라이언이다. 이름은 ‘뭐든지 잘하고 열심히 한다’는 뜻과 세련된(Modern) 캐릭터라는 의미를 담은 합성어 ‘머든’으로 결정했다. 한양증권은 지난 8월 최초 시안 완성에 이어 4개월여 간의 등록 과정을 거쳐 최근 디자인권을 정식 출원했다고 밝혔다.
머든은 1956년 한양증권 창립 이래 최초의 캐릭터다. 한양증권 성장 스토리의 근간이 된 ‘진실성’을 계승하여 캐릭터에 투영했다. 외주제작 시스템을 거치지 않고, 커뮤니케이션 총괄부서(BM부)에서 직접 캐릭터를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 기획 단계부터 제작, 등록까지 자체 원스톱 시스템으로 진행했다.
한양증권은 신규 캐릭터 머든을 통해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로 도약하고 향후 ▷IP사업 ▷브랜드 콜라보 ▷굿즈 제작 ▷이모티콘 출시 등 고객 및 클라이언트 접점을 강화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캐릭터와 브랜드의 서사가 담긴 ‘머든 유니버스’를 통해 회사의 비전과 핵심가치, 성장방향 등을 투영한다는 계획이다.
임재택 한양증권 대표이사는 “머든 캐릭터에는 글로벌 기업에서 가장 중시하는 가치인 진실성과 한양증권만의 이상적인 가치관이 담겨있다”고 말했다.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 폰 순식간에 초록줄 쫙쫙” 175만원짜리 아이폰 먹통, 왜 이래?
- “아바타2 보는데 초장에 회 찍어 쩝쩝”…누리꾼 “꼴불견이다” vs “예민하다”
- “벌레인 줄 알았다” 기둥타고 오르는 ‘이놈?’…세계 최고 속도 한국 ‘스파이더 로봇’
- 폭설에 갇힌 韓 관광객들에게 숙식제공…美의사 부부의 잊지 못할 환대
- 송중기 "사랑하는 우리 케이티"…여친 지목된 英배우 누구?
- 내년 건보 직장가입자 월 최고 보험료 391만1280원
- “전지현 만화방 자장면 추억, 아시나요?” 200만명 모은 배민의 실험
- LA 흉기 피습 항공사 승무원 퇴원…“현지서 회복 중”
- “진료비 70만원, 동물병원 가기 무서워요” 1만원 진단키트 난리네
- "보증금 돌려주지 마세요"…세입자 울리는 부동산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