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 전남산림자원연구소와 생달나무 시그니처 향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향기마케팅 기업 센트온이 전남산림자원연구소와 함께 국내최초로 전남지역에 자생하는 생달나무를 활용해 시그니처 향 개발에 성공했다.
센트온 통합향기연구소 김영진 소장은 "당사 전문조향사들이 생달나무의 후각적(Olfactory) 이미지를 검토한 결과 '맑은 공기 숲 속 한 가운데 있는 듯한 상쾌함과 청량감'이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며 "'청정 전남' 이미지에 적합한 향취임을 확인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힐링 캄파트리' 샤쉐 선봬…디퓨저 등 출시 예정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향기마케팅 기업 센트온이 전남산림자원연구소와 함께 국내최초로 전남지역에 자생하는 생달나무를 활용해 시그니처 향 개발에 성공했다.
센트온은 시그니처 향기의 안전성 평가를 거쳐 '힐링 캄파 트리’(Healing camphor tree)'를 출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완도, 진도 등 전남 남부지역에서 주로 자라는 생달나무는 녹나무과의 난대수종이다. 잎과 줄기에서 향긋하고 시원한 유칼립톨(Eucalyptol)향을 발산해 청량감을 준다. 특히 면역작용과 염증 완화 작용 등 생리활성 기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지난해까지 생달나무의 기능성과 향기성분을 밝혀내고 올해 상반기 항산화와 피부미백 기능 특허를 출원했다. 센트온과 함께 향기제품 개발에 나서 생달나무만의 특징적인 향을 이용한 시그니처 향 재현에 성공했다.
센트온 통합향기연구소 김영진 소장은 "당사 전문조향사들이 생달나무의 후각적(Olfactory) 이미지를 검토한 결과 '맑은 공기 숲 속 한 가운데 있는 듯한 상쾌함과 청량감'이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며 "'청정 전남' 이미지에 적합한 향취임을 확인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힐링 캄파 트리는 샤쉐(향낭) 형태로 먼저 출시됐다. 샤쉐는 종이 패키지 내부에 멤브레인 필름으로 향료를 담아 미세하게 발향 시킨다. 사무실, 화장실, 차량 등에 비치해 약 1~2개월 사용할 수 있다. 향후 디퓨저, 룸스프레이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센트온 향기연구소는 최고의 조향 능력을 바탕으로 기업 맞춤형 향을 제안하고 개발하고 있다"며 "향기마케팅 기업 중 유일한 향기연구소에서 전문성과 폭넓은 연구 개발을 토대로 최상의 조건에서 프리미엄 향기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