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일자리 창출 '국무총리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열린 2022년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 포상 전수식에서 일자리 창출 지원 부문(단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일자리 창출 유공 포상은 2009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 단체를 대상으로 포상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찬구 회장 "좋은 일자리 창출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열린 2022년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 포상 전수식에서 일자리 창출 지원 부문(단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일자리 창출 유공 포상은 2009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 단체를 대상으로 포상하는 제도다.
금호석유화학은 △고용 창출 △청년, 여성, 장애인, 장년 일자리 배려 △임직원들의 일, 생활 균형 실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과 처우 개선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든 공로를 인정받았다.
금호석유화학은 2020년 6월 말 기준 1351명이었던 임직원 수가 2022년 6월 말 기준 1480명으로 증가해 9.5%의 고용 증가율을 기록했다.
그동안 금호석유화학은 청년, 장년 채용과 지역 인재 채용에 적극 나서는 동시에 PC 오프 제도, 유연근무제를 도입하고 휴가 사용을 권장하면서 임직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노사 상생,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과 사회공헌 활동 역시 이번 포상에서 주요 성과로 인정받았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은 "금호석유화학이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인재들이 일하고 싶어 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탐사이다] 인스타그램 부업? '신종 사기입니다!' (상)
- 이재명, 檢 소환 요구에 정면돌파? "일시·방식은 추후 협의"
- '이태원 참사' 박희영 용산구청장 구속…특수본 수사 탄력
- '장애인 예산' 국회 51%→기재부 0.8%…전장연, 다시 거리로
- 與 '전당대회' 체제 돌입…'김장연대'에 시선 집중
- '트롯 풋살팀' FC트롯퀸즈, 축구 향한 열정은 노래만큼 진심 [TF현장]
- '성탄 특수는 없었다'…이태원 거리에 겹겹이 쌓인 '코로나·참사' 상처 [TF포토기획]
- 무임수송 정부지원 무산…지하철·버스요금 연쇄인상 가시화
- [60초 뉴스] ‘화이트 크리스마스?’...'3m 눈 폭탄' 美 피해 속출
- 안국약품 오너 2세 어진, '사법리스크' 안고 경영 복귀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