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RM '인디고', 美 빌보드200 3위… K팝 솔로 최고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RM의 첫 공식 솔로앨범 '인디고'가 미국 빌보드200 차트 3위에 올랐다.
27일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RM이 지난 2일 발매한 '인디고'는 오는 31일자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 3위로 재진입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팀과 솔로로 빌보드200 톱10에 총 7장의 앨범을 랭크시켰다.
RM은 지난 2일 첫 공식 솔로앨범 '인디고'를 발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RM이 지난 2일 발매한 ‘인디고’는 오는 31일자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 3위로 재진입했다.
앞서 ‘인디고’는 17일자 빌보드200 차트에서 15위로 첫 진입했으나, 24일자 차트에서는 순위 밖으로 밀려났다. 하지만 지난 16일 실물 CD를 발매하면서 판매량이 집계됐고, 3위로 역주행할 수 있었다. 빌보드에 따르면 RM은 미국 내에서 실물 CD를 8만3000장 팔았다.
방탄소년단 멤버 중 솔로로 빌보드200 톱10에 진입한 것은 RM이 처음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팀과 솔로로 빌보드200 톱10에 총 7장의 앨범을 랭크시켰다.
더불어 K팝 솔로 가수 중 빌보드200 최고 기록도 갈아치웠다. 종전 최고 기록은 트와이스 나연이 지난 7월 발매한 첫 솔로앨범 ‘아이엠 나연’으로 이룬 7위다.
RM은 지난 2일 첫 공식 솔로앨범 ‘인디고’를 발매했다. ‘인디고’는 지난 2018년 10월 공개된 믹스테이프 ‘모노.’(mono.) 이후 약 4년 만의 RM의 개인 앨범이다. RM은 이번 솔로 앨범에 솔직한 생각과 고민, 여러 단상을 담았다. ‘인디고’에는 총 10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들꽃놀이’(with 조유진)를 비롯해 ‘Yun’(with Erykah Badu), ‘Still Life’(with Anderson .Paak), ‘All Day’(with Tablo), ‘건망증’(with 김사월), ‘Closer’(with Paul Blanco, Mahalia), ‘Change pt.2’, ‘Lonely’, ‘Hectic’(with Colde), ‘No.2’(with 박지윤) 등이다. RM은 DOCSKIM, 피독(Pdogg), 혼네(HONNE), 이이언(eAeon), 은희영(john eun) 등 실력파 프로듀서와 손잡고 앨범을 완성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급매물 빠지고 문의 증가…잠실 아파트 실수요자 '꿈틀'[르포]
- 택시기사 살해 후 옷장에 숨긴 30대…집주인도 연락 두절
- 같은 학교 여고생 2명 사망…유서엔 "학업 스트레스 토로"
- 교도소 담배장사로 탈옥 준비한 무기수…비극적 최후[그해 오늘]
- '마스크 풀타임' 손흥민, 현지언론 무난 평가..."슈팅 때렸지만..."
- 송중기 연인은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열애 인정 후 '설설설' [종합]
- 경찰관이 2㎞ 줄행랑… 시민 추격전 끝에 잡고보니 ‘음주운전’
- '재벌집' 정희태 "송중기 열애 전혀 몰라, 어제도 연락했는데" [인터뷰]①
- “춥다, 계속 춥다” 삼한사온은 사라졌나요[궁즉답]
- “저녁 8시까지 하는 은행 있다고?”…내년 ‘탄력점포’ 늘어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