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결산] 2023 기대되는 라이징스타 女배우… 주현영·고윤정·노윤서·이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미 스타성과 연기력이 입증된 톱배우들이 나오는 작품을 보는 건 즐거운 일이지만, 작품에서 새로운 얼굴을 발견하는 것도 또 다른 묘미다.
콘텐츠가 쏟아지는 시대, 라이징 스타를 찾는 일은 제작자에게나 팬들 모두에게 기쁜 일이다.
이들 라이징 스타들은 색다른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거나 '천의 얼굴'로 관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미 그는 내년 1월 방영을 앞둔 tvN '일타 스캔들'에서 전도연 씨와 호흡을 예고하며 또 다른 도약을 준비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 스타성과 연기력이 입증된 톱배우들이 나오는 작품을 보는 건 즐거운 일이지만, 작품에서 새로운 얼굴을 발견하는 것도 또 다른 묘미다. 콘텐츠가 쏟아지는 시대, 라이징 스타를 찾는 일은 제작자에게나 팬들 모두에게 기쁜 일이다.
2022년 한 해에도 새로운 얼굴을 다수 만나볼 수 있었다. 이들 라이징 스타들은 색다른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거나 '천의 얼굴'로 관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YTN Star가 선정한 '2022년 라이징 스타' 여자 배우 편을 소개한다.
◆ SNL부터 우영우까지, 주현영 전성시대
이후 신드롬급 인기를 일으킨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는 동그라미 역할을 맡아 정극 연기에서도 부족함 없는 실력으로 자신의 진가를 입증했다. 그는 최근 종영한 tvN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에서도 그간 본 적이 없던 연기 변신에 성공해 다시 한번 자신을 넘어섰다.
◆ 관객 마음 '헌트'하고, '환혼'으로 홈런 친 고윤정
여자 주인공 교체라는 리스크와 무게를 안고 시작한 '환혼: 빛과 그림자'에서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제 것으로 만들며 우려를 말끔하게 지워냈다. 특히 작품 속에서 당당하게 스스로를 '절세미인'이라고 이야기하는 장면은 수많은 화제를 모으며 완벽한 캐스팅이라는 찬사까지 이끌어냈다. 세련된 동시에 신비로운 이미지, 변신을 아끼지 않는 열정. 고윤정 씨만큼 '라이징스타'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배우가 또 있을까?
◆ 우리들의 20세기 스캔들, 노윤서
이후 그는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를 통해 다시 한번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다. 작품의 흥행 여부와는 별개로 그는 전작과 다른 새로운 캐릭터를 무리 없이 소화하며 차세대 '청춘스타'의 탄생을 예고했다. 이미 그는 내년 1월 방영을 앞둔 tvN '일타 스캔들'에서 전도연 씨와 호흡을 예고하며 또 다른 도약을 준비 중이다.
◆ 독립영화의 얼굴을 넘어, 기대주로 우뚝 선 이연
지난 2월 공개된 넷플릭스 '소년심판' 속에서 남중생 소년범 역할을 맡아 파격적인 캐릭터 변신을 선보이며 '모두의 배우'로 우뚝 올라섰다. 경계가 없이 무한한 듯한 연기 스펙트럼과 강렬한 눈빛은 이연 씨만의 전매특허. 이미 전도연 씨 주연의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과 티빙 '방과 후 전쟁활동', tvN '이로운 사기' 등 차기작을 확정지은 그의 힘찬 날갯짓은 이제 시작이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영국인과 열애 중 "좋은 감정으로 만남 이어가"(공식입장)
- 백종원, 도 넘은 사망설에 직접 밝힌 근황 "해외 체류 중"
- 오바마, 박찬욱 감독 '헤어질 결심' 추천..."올해 본 굉장한 영화"
- 박수홍, 결혼식 사진 공개 "기적같은 나날 보내고 있어"
- ’박주호 아내‘ 안나, 암투병 1년만 직접 전한 근황 “많이 호전”
- [속보] 경기 안산시 모텔 건물에서 불...투숙객 구조 중
- 중학교 때 쓰던 가방 속 휴대폰 공기계 깜빡...결국 부정행위 처리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트럼프의 관심 밖 '북한 핵무기'...김정은, 이유 있는 눈치보기? [Y녹취록]
- "형사님 감사합니다"…동생 죽인 친형이 경찰에 고개 숙인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