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날씨] 한라산 고지대 구름 걷히며 설경 드러내..예년 이맘때 겨울 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2월 마지막 주로 접어들며, 내륙은 세밑 한파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오늘 제주는 구름 많이 지나가며, 예년 이맘때 겨울 날씨를 보이겠는데요.
특히 오늘, 해발 900미터 이상 고지대는 낮은 구름대가 걷히면서 맑은 하늘 드러나겠습니다.
제주공항은 구름 많이 끼어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월 마지막 주로 접어들며, 내륙은 세밑 한파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오늘 제주는 구름 많이 지나가며, 예년 이맘때 겨울 날씨를 보이겠는데요. 아침 체감온도가 2.7도에 머물겠으니, 옷차림 따뜻하게 하셔야겠습니다.
한라산에 하얗게 눈이 쌓이면서 등산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많은 눈으로 통제 중이던 한라산 탐방로는 부분적으로 정상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해발 900미터 이상 고지대는 낮은 구름대가 걷히면서 맑은 하늘 드러나겠습니다. 오늘 눈 구경 하시기에는 좋겠지만 산지 체감온도는 계속 영하권을 보입니다. 또 눈이나 비가 날릴 수 있으니까요.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 보시면, 현재 제주 6도, 성산과 서귀포 4도에서 출발합니다. 한낮 대부분 지역 9도 안팎, 서귀포는 11도에 머물겠습니다.
해상 날씹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 앞바다에서 최고 2m까지 일겠습니다.
제주공항은 구름 많이 끼어있습니다. 내륙 곳곳으로 박무가 끼거나 맑은 날씨 보입니다
새해까지 뚜렷한 비 소식은 없겠고요. 기온도 평년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JIBS JIBS 황효주 기상캐스터 (goldhyoju@gmail.com) 기자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