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아이뉴스24 선정 10대뉴스] ③ 이태원 참사, 158명의 젊음을 앗아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뉴스24가 2022년 올 한 해를 정리하며 10가지 뉴스를 선정했습니다.
지난 10월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역 1번 출구 인근 골목에 인파가 밀집돼 158명이 사망하는 대형 참사가 발생했다.
정치권에서도 여야가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21일 첫 현장 조사를 진행하는 등 진상규명에 나섰다.
참사 희생자 유가족들은 유가족 협의회를 구성해 정부의 초기 대응 및 사후 대처를 규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아이뉴스24가 2022년 올 한 해를 정리하며 10가지 뉴스를 선정했습니다. 편집국 데스크들의 투표를 거쳐 뽑힌 10대 뉴스를 소개합니다.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지난 10월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역 1번 출구 인근 골목에 인파가 밀집돼 158명이 사망하는 대형 참사가 발생했다.
핼러윈을 즐기기 위한 수만 명의 사람이 폭 4m 안팎의 좁은 이태원 골목으로 몰렸고 사람들이 넘어지면서 대형 압사 사고로 이어졌다.
경찰, 소방, 구청 등 관련 기관들의 참사 이전 사전 대비가 안일했고 참사 발생 직후에는 이들의 초기 대응, 현장 통제, 출동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정황이 끊임없이 포착돼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경찰청 특별수사본부가 설립돼 현재 박희영 용산구청장,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 최성범 용산소방서장 등 관련 피의자들의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 적용 여부를 가리기 위해 조사를 이어가고 있다.
정치권에서도 여야가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21일 첫 현장 조사를 진행하는 등 진상규명에 나섰다.
참사 희생자 유가족들은 유가족 협의회를 구성해 정부의 초기 대응 및 사후 대처를 규탄했다. 이들은 정부가 유가족들끼리의 접촉을 차단했다고 주장하며 윤석열 대통령 및 정부의 공식적인 사과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의 사퇴 등을 촉구하고 있다.
[2022 아이뉴스24 선정 10대뉴스]
① 카카오톡 먹통, 한국을 마비시키다
② 세계 7대 강국 도약한 누리호 발사
③ 이태원 참사, 158명의 젊음을 앗아가다
④ 김진태 지사가 쏜 레고랜드發 금융위기
⑤ 에미상 6관왕 K-드라마 '오징어 게임'
⑥ '검사 출신' 윤석열, 대통령에 당선되다
⑦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이룬 월드컵 16강
⑧ '치솟는 금리'에 폭삭 내려앉은 집값
⑨ '게임산업' 선구자, 김정주 넥슨 창업주 별세
⑩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되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분기 은행 NIM 하락에도 이자수익 38.5조
- 한샘의 '배당 잔치'…김유진發 '본업 강화'에 주목
- 자영업끼리 '옥신각신'…배달앱 수수료 상생안 새 갈등
- 도롯가에 쓰러진 '80대 노인'…운전자의 '눈썰미'가 구했다 [기가車]
- 술김에 혼인신고 했다 '이혼'…"20년째 사실혼입니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9일, 횡재수가 있어 길에서 행운을 얻는다
- '무법' 미성년자 킥보드 막아야'…킥보드 면허' 나오나
- "다 같은 집주인 아니네"…집주인끼리도 '빈부격차' 커져
- "육아 스트레스 못 참아"…친모가 7개월 쌍둥이 딸 살해하고 자수
- 尹 대통령 "한국에 미·중은 둘 중 하나 선택 문제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