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정선아리랑상품권 특별할인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군은 올해 말까지 정선아리랑상품권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군은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정선아리랑상품권을 10% 특별 할인판매해 왔지만 2023년 정부예산에 지역상품권 관련 국비 예산이 대폭 삭감됨에 따라 특별 할인 판매를 종료하고 일반판매로 전환한다고 26일 밝혔다.
2023년 1월1일부터 지류형(종이) 상품권은 할인율 없이 정액 판매되고, 카드형 상품권인 '와와페이'는 5% 할인 판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군은 올해 말까지 정선아리랑상품권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군은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정선아리랑상품권을 10% 특별 할인판매해 왔지만 2023년 정부예산에 지역상품권 관련 국비 예산이 대폭 삭감됨에 따라 특별 할인 판매를 종료하고 일반판매로 전환한다고 26일 밝혔다. 2023년 1월1일부터 지류형(종이) 상품권은 할인율 없이 정액 판매되고, 카드형 상품권인 ‘와와페이’는 5% 할인 판매된다. 개인별 월 할인구매 한도는 70만원이고, 연간 총 구매한도는 600만원이다.
정선아리랑상품권은 2013년 도입이래 총 950억원이 발행, 지역자금의 외부 유출을 막고 소상공인 매출증대에 도움을 주는 등 지역화폐로서 자리매김했다. 또 카드형 상품권인 와와페이는 출시 이후 5500여명의 사용자가 등록했고 1825곳의 가맹점이 운영 중이다. 와와페이는 충전식 체크카드로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스마트폰 앱 ‘지역사랑상품권 chak’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농협과 우체국, 신협 등 금융기관 방문을 통한 창구발급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2023년부터 변경되는 상품권 판매제도의 혼선을 막고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월부터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카드발급을 돕는 인력 배치는 물론 가맹점을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주현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횡성 8전투비행단 인근서 전투기 추락…조종사 2명 탈출
- 국내 첫 '뇌 먹는 아메바' 감염 50대, 입원 열흘만에 사망
- [부동산] 내년 다주택 취득·양도·중과세 대폭 완화, 주택담보대출도 허용
- 북극한파가 보내온 성탄절 선물 ‘은빛 트리’ 소양강 상고대 장관
- [천남수의 視線] 2022년에 버려야 할 것들
- 54년 역사 춘천 대원당 확장이전 “동네빵집과 공생 나설 것”
- 강원외고·민사고 2023학년도 신입생 지원율 전년비 반등
- ‘간첩 누명’ 납북귀환어부 11명 재심에서 전원 무죄
- 전어 수만마리 떼죽음…고성 송지호에 무슨일이?
- 용산 대통령실 대국민 소통방식 바꾸나?… 언론 접촉면 축소 대변인 브리핑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