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모스 한줄평]12월 신작, '뱀파이어 서바이버' 외 4종

최종봉 2022. 12. 27. 01: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0분이라는 시간 안에 몰려오는 적을 물리치며 생존하는 재미를 담은 '뱀파이어 서바이버'는 최근 PC와 콘솔에 이어 모바일로도 출시를 알렸다.

플랫폼이 달라졌어도 원초적인 재미 그대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드마이어의 문명 5'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원작의 재미 요소를 살리면서도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세종대왕, 간디 등 실제 역사 속 위인이 지도자로 등장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뱀파이어 서바이버 - 모바일, PC,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30분이라는 시간 안에 몰려오는 적을 물리치며 생존하는 재미를 담은 '뱀파이어 서바이버'는 최근 PC와 콘솔에 이어 모바일로도 출시를 알렸다. 플랫폼이 달라졌어도 원초적인 재미 그대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문명 레인 오브 파워 - 모바일
'시드마이어의 문명 5'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원작의 재미 요소를 살리면서도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세종대왕, 간디 등 실제 역사 속 위인이 지도자로 등장한다.
■ 아르케랜드 - 모바일, PC
모바일 '랑그릿사'를 제작한 제작진의 신작 SRPG '아르케랜드'는 전략적인 재미와 함께 애니메이션과 같은 고품질의 전투 연출을 담아 보는 맛을 강조했다. 또한 직관적인 전투로 SPRG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
■ 칼리스토 프로토콜 -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
호러와 고어 요소가 가득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목성의 위성 칼리스토 수용소를 배경으로 미지의 바이러스가 퍼져 끔찍한 괴물이 된 인류로부터 살아남는 이야기를 그렸다. 생존을 위해 최소한의 자원을 아껴가며 미지의 괴물을 상대로 효율적인 전투를 펼쳐야 한다.
■ 마블 미드나잇 선즈 -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
'엑스컴' 시리즈를 만들어 온 파이락시스가 마블코믹스의 IP를 이용해 제작한 '마블 미드나잇 선즈'는 친숙한 마블 영웅은 물론 지금까지 게임에서 다루지 못했던 영웅들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엑스컴' 시리즈와 달리 캐주얼한 난이도를 지향하며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도 담았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