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몸속에 수술용 거즈? “이젠 걱정마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술실 내 사용한 거즈가 환자 몸 속에 들어간 채로 수술을 끝내는 의료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에 HJMF(대표 한정현)는 수술실 내 거즈 분실을 예방하는 거즈카운터인 'GACO'를 출시했다.
HJMF는 또한 수술 중 발생하는 환자의 출혈량을 정량적으로 산출하기 위해 출혈량 계측기 'GACOScale' 을 내년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술실 내 사용한 거즈가 환자 몸 속에 들어간 채로 수술을 끝내는 의료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에 HJMF(대표 한정현)는 수술실 내 거즈 분실을 예방하는 거즈카운터인 ‘GACO’를 출시했다.
수술을 할 때는 거즈를 사용하기 마련이고, 위와 같은 의료사고를 예방하고자 간호사들은 수술 시작과 종료 전에 거즈카운팅(거즈 계수)을 수행한다. 그러나 좁고 정신 없는 수술실에서 거즈카운팅 작업은 녹록지 않다. GACO는 사용한 거즈를 한 칸에 하나씩 거치하도록 해, 거즈카운팅을 효율적이고 직관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HJMF는 또한 수술 중 발생하는 환자의 출혈량을 정량적으로 산출하기 위해 출혈량 계측기 ‘GACOScale’ 을 내년에 출시할 예정이다.
HJMF은 2020년 10월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이 17건에 달한다. 충남대병원에서 ‘EBL 연구회’가 진행 중이며 인제대부산백병원 ‘개방형 실험실’에서 지원을 받았다. 한정현 대표는 의료진이 수술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사업 목표라고 한다.(*상기 제품들은 의료기기가 아님)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군 허점 찔렀다...北 5년 만에 무인기 도발
- 송중기의 "사랑하는 케이티"가 그녀?… 소속사는 열애 상대 함구
- "카메라 뒤에서도 고함" 재벌 순양가 사람들이 사는 법
- 이재명, 檢수사 응하기로..."檢 행태 납득 어렵지만 당당하게 임하겠다"
- 미국 폭설에 갇힌 한국인 여행객... 우연히 문 두드린 집엔 밥솥과 김치가 있었다
- [단독] 中 '비밀 경찰' 아지트는 3곳…중식당·부동산 위장 가능성
- [단독] 성남FC에 39억 넘어가자…네이버 사옥 용적률 상승
- 당대표 옹립 힘겨운 與 주류... 친윤계 결집? 민심은 아직 물음표
- 유명식당 여주인 살해범 '몰카'로 비밀번호 알아냈다
- 박수홍 "아내 첫인상 차가웠다…내게 말도 안 걸어" ('조선의 사랑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