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단신] EBS·EBC 다큐 ‘캄보디아:청춘의 왕국’ 방영 외

2022. 12. 27. 01: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BS가 캄보디아 교육방송 EBC 개국을 기념해 다큐멘터리 '캄보디아:청춘의 왕국(사진)'을 제작했다.

EBC(Educational Broadcasting Cambodia)는 EBS가 캄보디아 우정통신부와 함께 수행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적개발원조 사업으로 설립된 캄보디아의 온라인·모바일 기반 교육방송이다.

EBS는 캄보디아 우정통신부와 함께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개발도상국 교육방송 구축운영 사업'을 수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BS·EBC 다큐 ‘캄보디아:청춘의 왕국’ 방영

EBS가 캄보디아 교육방송 EBC 개국을 기념해 다큐멘터리 ‘캄보디아:청춘의 왕국(사진)’을 제작했다. EBC(Educational Broadcasting Cambodia)는 EBS가 캄보디아 우정통신부와 함께 수행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적개발원조 사업으로 설립된 캄보디아의 온라인·모바일 기반 교육방송이다. EBS는 캄보디아 우정통신부와 함께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개발도상국 교육방송 구축운영 사업’을 수행했다. EBS는 캄보디아가 필요로 하는 교육콘텐츠를 스스로 제작할 수 있도록 캄보디아 현지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교육 콘텐츠 제작 시설을 구축했다.

이번 ‘캄보디아:청춘의 왕국’은 EBS가 EBC와 협업해 만든 다큐멘터리다. 캄보디아의 전통문화 및 종교와 함께 오늘날 경제, 정보기술(IT), 예술, 문화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캄보디아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24일 방송된 1부 ‘새로운 움직임’에서는 캄보디아 최초의 여성 스타 셰프,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캄보디아를 대표하는 축구 선수, 힙합 레이블의 수장, 로컬 여행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대표 등을 만났다. 31일 방송하는 2부 ‘영적인 여행’은 캄보디아의 전통을 계승하는 사람들과 사회 변화를 이끄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Mnet K팝 결산 ‘Music Makes…’ 내일 첫방

Mnet이 2022년 K팝의 모든 것을 다룬 ‘2022 Music Makes One’을 오는 28일 방송한다. 비투비 서은광, 카라 허영지, 엔하이픈 정원·성훈, 케플러 최유진·서영은, 원밀리언 백구영, 김영대 평론가까지 K팝 어벤저스 8인이 한자리에 모여 올해 K팝을 총정리한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을 지나 세계인의 눈앞에 직접 선보인 ‘KCON’, 여러 아티스트의 아이코닉한 퍼포먼스 무대로 빛난 ‘2022 MAMA AWARDS’, 그리고 음악을 향한 아티스트들의 결정적 순간들을 통해 K팝 시장의 성장과 Mnet의 음악에 대한 진정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7년 만에 2022 MAMA AWARDS를 통해 복귀 무대를 선보인 카라의 컴백 스토리도 공개된다. 내년에는 허영지가 첫 번째 아티스트로 출연하는 등 새로운 포맷으로 본방송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