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유효슛 2회' 토트넘, 브렌트포드에 0-1 끌려가(전반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훗스퍼가 브렌트포드에 끌려가고 있다.
전반전은 브렌트포드가 1-0으로 앞선 채 끝났다.
전반 10분 손흥민이 돌파하는 과정에서 파울을 얻어냈다.
전반전은 브렌트포드가 1-0으로 앞선 채 끝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토트넘 훗스퍼가 브렌트포드에 끌려가고 있다. 손흥민이 고군분투했지만 결실을 맺진 못했다.
토트넘은 26일 오후 9시 30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7라운드에서 브렌트포드와 맞대결을 벌이고 있다. 전반전은 브렌트포드가 1-0으로 앞선 채 끝났다.
홈팀 브렌트포드는 3-5-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이반 토니와 브라이언 음뵈모가 투톱으로 출격했다. 중원은 리코 헨리, 비탈리 야넬트, 크리스티안 뇌르고르, 마티아스 옌센, 마스 뢰르슬레우가 책임졌다. 3백은 벤 미, 에단 피녹, 마티아스 예르겐센이 호흡을 맞췄다. 골문은 다비드 라야가 지켰다.
원정팀 토트넘은 3-4-3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손흥민, 해리 케인, 데얀 쿨루셉스키가 최전방에서 배치됐다. 미드필드에는 이반 페리시치,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이브 비수마, 맷 도허티가 포진했다. 수비는 클레망 랑글레, 에릭 다이어, 자펫 탕강가가 출전했다. 골키퍼 장갑은 프레이저 포스터가 착용했다.
탐색전이 치열하게 전개된 가운데 토트넘이 먼저 기회를 잡았다. 전반 10분 손흥민이 돌파하는 과정에서 파울을 얻어냈다. 위험 지역에서 얻어낸 프리킥. 키커로 나선 케인이 직접 슈팅했지만 수비벽에 맞으면서 높게 떴다.
위기를 넘긴 브렌트포드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15분 브렌트포드가 압박을 통해 볼을 빼앗았다. 왼쪽 측면에 자리한 음뵈모가 반대편으로 전달했다. 옌센 발리 슈팅이 굴절된 가운데 포스터가 쳐낸 볼을 야넬트가 밀어 넣어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이 반격에 나섰다. 전반 24분 케인과 호이비에르를 거친 다음 손흥민이 볼을 잡았다. 침착하게 상대 수비를 제친 다음 과감하게 슈팅했지만 힘이 부족했다. 전반 25분 쿨루셉스키가 직접 돌파 이후 슈팅했지만 마찬가지로 라야가 막아냈다.
손흥민이 계속 기회를 노렸다. 전반 29분 다이어가 높은 지역까지 전진한 다음 손흥민에게 패스했다. 먼 거리에서 기습적으로 슈팅했지만 골키퍼 정면에 가로막혔다. 리드를 내준 토트넘은 계속해서 공격을 시도했지만 쉽사리 분위기를 바꾸지 못했다.
브렌트포드는 주로 역습을 노렸다. 전반 34분 예르겐센 슈팅이 나왔지만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토트넘에선 손흥민이 2차례 유효 슈팅을 시도하면서 분투했지만 득점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전반전은 브렌트포드가 1-0으로 앞선 채 끝났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