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대표 이돈행)은 2014년 설립된 혁신형 치료재를 개발하는 바이오 솔루션 기업이다.
고분자 및 약물전달시스템(Drug Delivery System) 기술을 기반으로 의약품 & 의료기기 융복합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규격의 개발 문서, 품질·생산 시스템을 기반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수출하는 '혁신형 치료재 글로벌 수출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대표 이돈행)은 2014년 설립된 혁신형 치료재를 개발하는 바이오 솔루션 기업이다.
고분자 및 약물전달시스템(Drug Delivery System) 기술을 기반으로 의약품 & 의료기기 융복합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규격의 개발 문서, 품질·생산 시스템을 기반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수출하는 ‘혁신형 치료재 글로벌 수출 기업’이다.
2020년 7월에는 시가총액 176조원 규모의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 메드트로닉과 내시경 지혈재(Nexpowder)의 글로벌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 CE, 캐나다 Canada Health, 한국 KMFDS 인증을 완료하여 미국, 유럽, 한국에 제품 출시를 완료했다. 이 제품은 내시경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출혈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세계 최초의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간암 화학색전술에 사용이 가능한 약물방출 분해성 미립구에 대한 특허도 출원했다. 이는 기존 제품과 차별성 있는 빠른 약물결합, 서방형 약물 방출 특성과 색전 성능, 생체 내 분해성을 동시에 지니며,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한 세계 최초의 생분해성 약물탑재 미립구이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배우자 외도설' 유포 의심 계기… 8년 전 효성 '형제의 난' 전말
- 옷장 속 택시기사 아파트 진짜 주인은 여성…행방묘연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장나라 닮은 외모 눈길
- 노숙하다 콜라 훔친 죄로 실형 산 장애인, 다시 거리로
- 김구라 아들 그리 "23세 차 동생, 처음엔 당황스러웠다"
- 100억 절도범과 형사, 이젠 봉사 함께하는 '형·동생'
- [단독] '박원순 유산' 서울 도시재생센터 40% 문 닫았다
- 우리 군 허점 찔렀다...北 5년 만에 무인기 도발
- "카메라 뒤에서도 고함" 재벌 순양가 사람들이 사는 법
- 공부모임 표방한 계파 활동... 친이·친박계도 결국 소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