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北 소형 무인기 1대 수도권 북부까지 비행...명백한 도발 행위"
[앵커]
북한 무인기가 우리 영공을 침범해 우리 군이 현재 대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합동참모본부 입장 들어보겠습니다.
[이승오 소장 / 합동참모본부 작전부장]
우리 군은 오늘 오전 경기도 일대에서 북한 무인기로 추정되는 미상 항적을 포착하여 대응하였으며 이는 북한이 우리 영공을 침범한 명백한 도발 행위이다.
북한 무인기는 2m급 이하 소형 무인기로 이 중 한 대는 수도권 북부 지역까지 비행하였고 나머지 4대는 강화도 일대에서 비행하였으며 우리 군은 자위권 차원에서 즉각 대응하였다.
우리 군은 최초 미상 항적을 김포 전방 군사분계선 이후부터 포착한 후 절차에 따라 경고방송과 경고사격을 실시하였고 항적 추적 및 격추자산을 운용하면서 우리 국민들의 피해를 발생시키지 않은 범위 내에서 대응하였다.
또한 우리 군은 유무인 정찰 자산을 군사분계선 근접 지역과 이북 지역으로 투입하여 북한 무인기에 우리 영공 침범에 한하여 상응한 조치를 취하였고 적 주요 군사 시설을 촬영하는 등 정찰 및 작전활동을 실시하였다.
북한의 이 같은 도발에 대해 앞으로도 우리 군은 철저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다.
YTN 한연희 (hyhe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혹한·폭설에 나이아가라 관광 가던 한국인들, 생면부지 미국인 집주인 호의로 위기 모면
- '뇌 먹는 아메바' 감염 국내 첫 확인...50대 남성, 10일 만에 사망
- '빌라왕'보다 더한 집주인 많아...600억 넘게 떼먹기도
- [영상] "태영호 의원실 비서입니다"...의문의 메일, 알고 보니 北 해킹
- 원점 돌아간 ‘구마 여아 3세’ DNA 재검, 진짜 엄마는... 전문가 꼽은 올해 최악의 사건
- 명태균 씨·김영선 전 의원 구속...검찰 수사 탄력
- [속보]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속보]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우크라이나 "트럼프 원조 끊으면 몇 달 안에 원자폭탄 개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