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미끄러운 도로 조심… 동해안엔 너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요일인 내일(27일)은 전국이 매우 춥겠고, 동해안과 일부 경상권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도로 곳곳이 매우 미끄럽겠다.
또 동해안과 일부 경상권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낮 동안 일부 녹았던 눈이 밤사이 온도가 내려가면서 다시 얼어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고,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교통안전에 주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요일인 내일(27일)은 전국이 매우 춥겠고, 동해안과 일부 경상권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도로 곳곳이 매우 미끄럽겠다. 동해안에는 너울이 강하게 밀려오고,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16~1도, 낮최고기온은 0~10도다. 모레(28일) 아침최저기온은 -11~1도, 낮최고기온은 -4~8도로 예상된다.
주요 지역별 최저 기온은 △서울 -8 △인천 -8 △수원 -10 △춘천 -10 △강릉 -1 △청주 -9 △대전 -7 △세종 -9 △전주 -6 △광주 -5△대구 -4 △부산 0 △ 울산 -3 △창원 -2 △제주 5도다.
지역별 최고 기온은 △서울 2 △인천 1 △수원 2 △춘천 2 △강릉 8 △청주 2 △대전 4 △세종 2 △전주 4 △광주 4△대구 6 △부산 10 △ 울산 8 △창원 7 △제주 9도다.
예상 적설/강수량은 27일 낮까지 울릉도·독도 1~3㎝/ 5㎜ 내외, 27일 밤까지는 서해5도: 1㎝ 내외/ 1㎜ 내외다.
바다에서는 오늘 밤까지 동해중부안쪽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안쪽먼바다, 내일 새벽까지 동해중부바깥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바깥먼바다에 바람이 35~60㎞/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내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겠고, 갯바위나 방파제,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많겠으니, 피해가 없도록 해안가 출입을 자제해야 하며, 선박 등 시설물 관리에도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김희원 기자 azahoit@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