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심었던 나무가"…SM 리더즈가 던진 메시지 '더 큐어' [신곡in가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소속 가수들이 지속 가능한 연대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로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
'더 큐어'는 흥겨운 아프리카 리듬과 규모감 넘치는 콰이어가 특징인 팝 곡으로, 현대 사회가 마주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다루며 그로 인한 상처를 모두 함께 위로하고 치유해 나가자는 지속 가능한 연대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M, 26일 겨울 앨범 음원 공개
타이틀곡 '더 큐어', 지속 가능 연대 메시지 담아
각 팀 리더 12명 총출동…웅장한 보컬 합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소속 가수들이 지속 가능한 연대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로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
SM은 26일 오후 6시 '2022 Winter SMTOWN : SMCU PALACE'를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 공개했다.
눈에 띄는 것은 더블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더 큐어(The Cure)'다. '더 큐어'는 흥겨운 아프리카 리듬과 규모감 넘치는 콰이어가 특징인 팝 곡으로, 현대 사회가 마주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다루며 그로 인한 상처를 모두 함께 위로하고 치유해 나가자는 지속 가능한 연대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메마른 계절 위로
모든 걸 감싸줄 눈이 와
다치고 상처 난 마음 위로
We are the cure
We are the cure
차가운 계절 뒤로
우리가 심었던 나무가
새롭게 피어날 꽃이 되어
We are the cure
We are the cure
지난달 SM 이수만 프로듀서는 사우디 관광청이랑 MOU를 체결하며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탄소 배출 제로 로드맵을 구체적으로 실행해야 할 때"라며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고 사막화를 막는 노력이 필요하다. 탄소중립과 사막화를 막는 방법 중 중요한 나무 심기를 통해 더 나은 지구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사우디를 포함해 사막이 있는 지역에 나무를 심는 캠페인을 누구나 즐겁고 기쁘게 참여할 수 있게 해보고 싶다"고 말했던 바다.
'더 큐어'의 가사에는 '맑은 공기', '푸르고 커다란 나무', 'CO2 to oxygen', '우리가 심었던 나무', '새롭게 피어날 꽃' 등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강조되는 나무 심기에 대한 내용이 직관적이면서도 아름다운 노랫말로 표현돼 있다.
돈독한 패밀리십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SM 가수들이 행복한 기운을 넘어 전달한 지속 가능한 '연대'의 의미가 추운 연말을 따뜻하게 녹인다. '익숙함이라는 핑계로 무관심을 당연하게 여기고'라는 가사대로, 잊고 있었던 가치에 대해 생각하게 해주는 '더 큐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리급등 여파'…주택대출 갚는데 월 소득 60% 쏟아붓는다
- "삼성 TV·냉장고·세탁기가 100만원 미만"…역대급 세일
- "우리 월급은 왜 30년째 안 오르나" 분노…다급해진 日 정부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태양, YG 양현석 떠나 테디에게로…빅뱅은 어떻게 되나 [이슈+]
- 송중기, 열애 인정했지만 결혼·임신설엔 "확인 어려워"
- [공식] '결혼지옥' 아동 성추행 논란에 결국…"내부 정비로 결방"
- 서인영, 내년 2월 26일 결혼…상대는 비연예인 사업가
- 추신수♥하원미, 추울수록 더 밀착…부산 크리스마스 데이트 '포착'
- "지고 싶지 않아"…'컴맹' 65세 할머니, 리그오브레전드 선수 됐다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