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펜시아 리조트, 동계시즌 특별 안전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형준 기자(jhj2529@pressian.com)]KH그룹 알펜시아 리조트가 26일 동계시즌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예방과 재발방지를 위해 이용객이 많은 리조트 주요 사업장 특별 안전점검을 했다.
이날 방규식 알펜시아 리조트 대표이사를 비롯해 알펜시아 경영진 및 재난·기계 소방·보건 등 분야별 안전관리자들과 함께 리조트 내 시설 전반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형준 기자(jhj2529@pressian.com)]
KH그룹 알펜시아 리조트가 26일 동계시즌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예방과 재발방지를 위해 이용객이 많은 리조트 주요 사업장 특별 안전점검을 했다.
이날 방규식 알펜시아 리조트 대표이사를 비롯해 알펜시아 경영진 및 재난·기계 소방·보건 등 분야별 안전관리자들과 함께 리조트 내 시설 전반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방 대표는 경영진과 함께 스키장을 방문해 리프트 등 시설물 동파 예방 및 안전점검, 탑승구 제설장비 관리 상태, 안전사고 대응 매뉴얼을 점검하는 등 안전 관리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여부를 확인했다.
이어 스키하우스, 호텔, 고객 쉼터 등 현장을 차례대로 둘러보며 시설물 균열 등 손상 여부와 화재 대비 소화 설비 배치 및 비상문 개방상태, 미끄럼 등 동절기 위험요소를 점검하고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독감과 코로나 대비 개인방역수칙이 준수되고 있는지를 면밀히 살폈다.
이번 특별 안전점검은 평창소방서 전문가들의 자문을 구하고 진행됐으며, 재난 상황 발생 시 인근에 위치한 용평리조트와 상호 공조해 대응하는 방안을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방규식 알펜시아 리조트 대표는 “무엇보다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사고 예방과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스키장 시설과 인력 운영에 관한 철저한 점검과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알펜시아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형준 기자(jhj2529@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노동계 갈라치기? "노-노 착취구조 타파 시급"
- [만평] 반쪽 국민대통합?
- '극우' 다수당에 맞선 '정치 9단' 룰라의 지구정치 구상
- "머리는 폼으로 달고 다녀?" 상사의 '폭언' 올해도 계속됐다
- 與 당권경쟁 조기 가열…안철수 "머리 깨져도 총선승리"
- 2022년은 진보의 지체와 퇴행의 해, 이 피로감 어떻게 극복할까
- 與 "이재명 검찰 출두하라" vs 野 "이재명 아니라 김건희 수사해야"
- 민주노총, '노란봉투법' 처리 요구하며 민주당사 점거
- 국힘 당권 레이스 본격화에 신경전…안철수 "김장연대 바람직하지 않아"
- '삼성생명법' 박용진 "국힘이 재벌총수 집사냐…그게 反시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