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8개국 25개 대학에 학생 212명 파견…“글로벌 역량 강화”

김평석 기자 2022. 12. 26. 17: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천대학교는 이번 겨울방학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해외파견 프로그램을 통해 총 8개국 25개 대학으로 재학생 214명을 파견한다고 26일 밝혔다.

학생들은 이날부터 총 3회에 걸쳐 출국해 하와이주립대학교, 하와이가천글로벌센터에서 수업하며 현지 문화를 배우고 어학실력을 키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겨울방학부터 내년 상반기까지…학점도 인정
가천대가 학생들의 해외 파견에 앞서 지난 12일 대학 글로벌센터 국제홀에서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가천대 제공)

(성남=뉴스1) 김평석 기자 = 가천대학교는 이번 겨울방학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해외파견 프로그램을 통해 총 8개국 25개 대학으로 재학생 214명을 파견한다고 26일 밝혔다.

가천대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하와이 호놀룰루에 위치한 하와이가천글로벌센터로 단기어학연수생(Hawaii Gachon Elite Course) 49명을 파견한다. 학생들은 이날부터 총 3회에 걸쳐 출국해 하와이주립대학교, 하와이가천글로벌센터에서 수업하며 현지 문화를 배우고 어학실력을 키운다. 또 영국 울버햄튼대학교, 리즈대학교, 미국 센트럴오클라호마대학교, 호주 제임스쿡대학교, 스페인 알칼라대학교 등에 단기해외수업으로 33명을 파견한다.

가천대는 내년 1학기에 교환·방문학생으로 총 130명을 해외로 보낸다. 파견 대학은 △말레이시아 말라야대학교 △영국 리즈대학교 △미국 플로리다대학교 등 QS세계대학랭킹 250위 이내 명문대학이 포함돼 있다.

언어별로는 △영어권 미국 노스웨스트대학교, 사이먼프레이저대학교 △중국어권 명전대학교, 산동위해대학교, 국립중정대학교, △일본 테이쿄대학교, 도쿄세이토쿠대학교, 메지로대학교 등이다.

하와이 장기어학연수생(Hawaii Gachon premium Course)도 28명 파견할 계획이다.

가천대는 학생들의 공부를 돕기 위해 파견 프로그램에 따라 최대 6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파견 학교에서 취득한 학점을 가천대 취득 학점으로 인정한다.

파견학생들은 1차에서 학점과 영어 성적, 국제화 프로그램 참여 실적 등을 종합해 서류심사로 선발한 뒤 2차에서 심층인성면접 및 영어면접을 진행해 최종 선발했다.

윤원중 부총장은 “QS세계대학랭킹 500위 이내의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대학들과 교류협력 협정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해외의 우수한 학생들이 가천대에서 공부하는 인바운드 글로벌 프로그램 활성화에도 더욱 힘써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돕겠다”고 말했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