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잇슈] 2022년 12월 26일 월요일

한지은 2022. 12. 26. 16: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악성 임대인' 1위는 세입자로부터 646억원을 떼어먹었습니다.

2009년 이후 14년 만의 정원 감축입니다.

강원 횡성군 횡성읍 묵계리에서 공군 KA-1 경공격기 1대가 추락해 조종사 2명이 비상 탈출했습니다.

지난해 대학교·대학원 졸업생의 취업률이 67.7%로 3년 만에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반등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빌라왕'보다 더한 집주인 수두룩

주택도시보증공사 '악성 임대인' 1위는 세입자로부터 646억원을 떼어먹었습니다. 빌라왕 김씨는 8위 수준이었습니다.

● 공공기관 구조조정…안전인력은 증원

정부가 공공기관 정원을 1만2천명 이상 구조조정합니다. 2009년 이후 14년 만의 정원 감축입니다.

● 경기남부 등 미세먼지 나쁨

27일은 전국이 맑다가 수도권과 충청·전라권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서울 -8∼2℃ / 부산 0∼10℃

● 미국 겨울폭풍 강타…최소 35명 사망

겨울폭풍이 미국 대부분의 지역을 강타하면서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습니다.

● 횡성서 공군 항공기 추락…조종사 2명 탈출

강원 횡성군 횡성읍 묵계리에서 공군 KA-1 경공격기 1대가 추락해 조종사 2명이 비상 탈출했습니다.

● 오세훈 "전장연 시위, 더 이상 관용 없어"

오세훈 서울시장이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의 지하철 탑승 시위 재개 방침을 두고 강경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 이재명, MB 사면에 "전면 철회해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연말 특별사면 대상에 이명박(MB) 전 대통령이 포함된 것에 대해 "국민의 상식과 기대를 배신하는, 국민 통합에 오히려 저해되는 특혜 사면은 전면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대학생 취업률 코로나19 이전 수준 회복

지난해 대학교·대학원 졸업생의 취업률이 67.7%로 3년 만에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반등했습니다.

● 전신형 리얼돌 통관 허용…미성년 형상은 금지

앞으로 성인 형상의 전신형 리얼돌은 통관을 허용하되 미성년 형상의 리얼돌, 특정 인물 형상의 리얼돌은 수입이 금지됩니다.

● '뇌 먹는 아메바' 감염 국내 첫 확인

'뇌 먹는 아메바'로 알려진 파울러자유아메바 감염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확인됐습니다. 숨진 환자는 태국서 머물다 귀국한 50대 남성입니다.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이지원 크리에이터

writer@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