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니아, 탈모 완화 기능성 화장품 코스메르나 유럽 인증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오니아는 유럽 화장품 인증 포털인 CPNP에 탈모 완화 기능성 화장품 코스메르나 제품 등록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CPNP 등록은 유럽연합(EU) 이사회 규정에 따라 화장품 현지 유통을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제도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향후 전 세계에 진출할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탁월한 우수성을 갖춘 코스메르나가 게임 체인저로 더욱 주목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니아는 유럽 화장품 인증 포털인 CPNP에 탈모 완화 기능성 화장품 코스메르나 제품 등록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CPNP 등록은 유럽연합(EU) 이사회 규정에 따라 화장품 현지 유통을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제도다. 한 번 등록하면 EU 가입 국가에서 소비할 수 있지만, 등록을 위한 효능과 효과 입증 등 요구사항 또한 글로벌 최고 수준이다.
바이오니아는 지난 9월 안전성 보고서를 확보한 데 이어 최근 유럽인을 대상으로 한 유효성 평가에서도 유의미한 결과를 얻으며 유럽 진출을 위한 모든 관문을 넘은 상태다.
이번 유효성 평가는 코스메르나 효과 지속성을 입증하기 위한 것으로 시험군별로 사용 주기에 차이를 뒀다. 2주에 1회 도포한 시험군에서도 제품 효과가 우수하게 나타나면서 기존 1주 1회 도포가 아닌 2주 1회 도포 방식으로 고객 편의성까지 끌어올렸다. 이번에 실시한 유효성 평가 결과는 향후 SCI급 논문 게재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향후 전 세계에 진출할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탁월한 우수성을 갖춘 코스메르나가 게임 체인저로 더욱 주목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이인희기자 leei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해 정부 R&D 예산 30조 첫 돌파…혁신기술 투자 강화
- '대구센터 클라우드 사업' KT가 따냈다
- [미리 보는 CES 2023]<1>새해 초 미래 기술 총집합
- '컴맹'이었던 65세 대만 할머니, 리그오브레전드 선수 됐다
- '홈쇼핑 송출료' 갈등 평행선…사후규제로 풀어야
- 스팀덱, 배송 지연 '대란'... 늦장 공지에 환불·취소도 난항
- 與·野, 근로기준법·안전운임제 충돌…28일 본회의 앞두고 '힘겨루기'
- 기업은행장 선임 갈등 금융위 VS 금융노조 '확전'
- 새해 삼성 카메라 모듈 출하량 준다...심도 카메라 감소 여파
- 아바타2, 글로벌 매출 1조원 돌파…"전작보다 빠른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