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뮬리너, 올해 개인 주문 500대 돌파[자동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벤틀리모터스는 비스포크 서비스를 담당하는 뮬리너가 올해 개인 주문 수 500건을 돌파하며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고 26일 밝혔다.
뮬리너 및 모터스포츠 부문 상품화 총괄 폴 딕킨슨은 " 2022년 한 해에만 전년 대비 85% 증가한 개인 고객과 각 지역 리테일러들의 주문들을 생산했다"며 "이러한 성과는 벤틀리 디자인 스튜디오와 뮬리너 팀의 지속적인 지원이 없었다면 달성하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벤틀리모터스는 비스포크 서비스를 담당하는 뮬리너가 올해 개인 주문 수 500건을 돌파하며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고 26일 밝혔다.
벤틀리 뮬리너는 1760년 대에 설립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코치빌더다. 1950년대 R-타입 컨티넨탈(R-Type Continental) 등과 같은 상징적인 모델의 개발 및 생산을 담당했으며, 1959년 벤틀리모터스에 공식적으로 인수돼 벤틀리의 비스포크 모델 생산을 전담하고 있다.
벤틀리의 한정판 모델인 ‘바칼라(Bacalar)’ 및 ‘바투르(Batur)’를 비롯해 벤틀리의 역사적인 명차인 ‘블로워(Blower)’를 한정판으로 복원 재생산하는 등 벤틀리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개인화 모델들을 선보이며 비스포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뮬리너 팀은 비스포크 서비스 강화를 위해 2014년에 벤틀리 뮬리너 디자인 팀을 설립했다. 이후 개인주문 모델들을 디자인 및 생산해 왔으며, 지난해 7년 만에 누적 주문건수 1000대를 돌파했다. 이 후 불과 1년 만에 500건의 주문을 추가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이 세상에서 단 한 대 뿐인 나만의 벤틀리를 소장하는 고객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뮬리너 및 모터스포츠 부문 상품화 총괄 폴 딕킨슨은 “ 2022년 한 해에만 전년 대비 85% 증가한 개인 고객과 각 지역 리테일러들의 주문들을 생산했다”며 “이러한 성과는 벤틀리 디자인 스튜디오와 뮬리너 팀의 지속적인 지원이 없었다면 달성하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500번째 뮬리너 비스포크 서비스의 주인공은 플라잉스퍼 S 하이브리드를 주문한 영국 고객으로, 새로운 외장 컬러인 ‘스파크’ 블루에 블랙라인 스펙을 조합한 외관 디자인과 모노크롬 카본파이어 베니어, 클라인 블루 가죽 소재의 시트 등이 조화를 이룬 인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됐다.
한편, 국내에 판매되는 모든 벤틀리 모델에는 뮬리너 22인치 휠, 다이아몬드 인 다이아몬드 퀼팅 등 뮬리너 드라이빙 사양이 적용돼 한층 더 럭셔리한 벤틀리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블랙라인 패키지 선택을 통해 스포티한 감성도 누릴 수 있다.
황혜진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걸그룹 출신 여배우, 추잡한 불륜 들켰다
- 우크라, 루한스크주 크레미나 탈환 임박...“러, 전체 방어선 무너질 것”
- 너무 많이 빼앗았나…우크라, 노획한 러시아 탱크 수리 부품 없어 골치
- 선진국 맞아? 부총리 아들이 강도에게 핸드폰 뺏긴 나라
- 회계 조작해 과다수급, 친북활동·해외출장에 혈세 펑펑...민간단체 보조금 전수조사
- ‘불타는 트롯맨’ 2회 만에 11.8%…황영웅 예심 1위
- “北 무인기 1대에 우리는 2·3대 보내라…필요시 격추” 윤 대통령 지시
- 유현주, 음주운전 이루 동승자 의혹에 “법적조치”
- 대법 “연예인 대상 ‘국민호텔녀’ 뉴스 댓글도 모욕죄 성립”
- [단독]“고소 취하해달라”며 성매매 함정…‘셋업범죄’ 20대 구속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