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강화하는 LG이노텍…임직원 기부문화 확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이노텍이 임직원들의 기부 참여를 독려하며 사회공헌을 강화하고 있다.
LG이노텍은 임직원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인 '이노드림펀딩'으로 누적된 금액과 사회공헌기금을 더해 7천500만원을 조성했다고 26일 밝혔다.
LG이노텍은 '이노드림펀딩' 외에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올해 대폭 확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LG이노텍이 임직원들의 기부 참여를 독려하며 사회공헌을 강화하고 있다.
LG이노텍은 임직원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인 '이노드림펀딩'으로 누적된 금액과 사회공헌기금을 더해 7천500만원을 조성했다고 26일 밝혔다. 현재까지 1천900명이 넘는 임직원이 펀딩에 참여했고, 후원금은 취약 가정 9곳에 전달됐다.
LG이노텍은 지난 4월 신규 오픈한 사내 온라인 사회공헌 포털을 통해 '이노드림펀딩'을 지속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사회공헌 포털 신설로 올해는 지난해보다 3배가량 늘어난 임직원 3천100여 명이 사회공헌에 참여했다.
LG이노텍은 '이노드림펀딩' 외에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올해 대폭 확대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제한된 여건 속에서도 LG이노텍이 비대면 봉사활동을 지속 운영한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다.
LG이노텍 임직원 300여 명은 지난 5월 공기정화 식물을 직접 키워 회사 인근 장애인 기관에 전달했고, 최근에는 임직원 400명이 어린이 안전보행을 위한 보석 십자수 안전키링 800개를 직접 만들어 기부하기도 했다.
올해에만 LG이노텍 임직원 1천200여 명이 비대면 봉사에 참여했다. 이들이 제작한 물품 1천700여 개는 구미·광주·평택 등 LG이노텍 사업장별 수혜기관을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전달됐다.
아울러 LG이노텍은 임직원의 사회공헌 자율 참여를 적극 장려하기 위해 우수 사회공헌 포상 제도를 신설하고, 지난 15일 선행 활동에 앞장선 임직원 2명을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정철동 LG이노텍 사장은 "타인의 어려운 상황에 공감하고 이를 돕기 위해 행동에 나서는 일은 고객의 애로사항을 먼저 파악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LG이노텍의 고객경험 혁신 활동과 직결돼 있다"며 "내년에도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 강화를 통해 임직원들의 기부가 일상화된 일등 기업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게 가능해?"…자율주행 시장 노린 LG이노텍, 세계 최초로 '이것' 내놨다
- 'CES 출격' LG이노텍, 북미 전장 시장 공략…"신규 고객사 확보 기대"
- "우리 집 가자" 길거리서 마주친 초등생 데려가려던 50대 덜미
- [겜별사] "한손으로 딱"…'발할라 서바이벌', 단순하지만 손맛 제대로 [지스타 2024]
- 민주 양부남 "이재명, '유죄' 나오면 사법살인"
- 리마스터되는 '워크래프트1·2'…블리자드, 올드팬에게 '선물보따리'
- 추경호 "사법부, 오늘 정의 바로 세우길 기대"
- 안내방송 '10분 전' 내보낸 시험장…수험생들 "오류 아니냐" 반발
-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전년比 55.0% 감소
- 웅진씽크빅 북스토리, 'CES AI 부문 최고 혁신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