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핫플 제페토에서 즐겨요"…메타버스 '비밀의 숲'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척시는 디지털 지역관광 홍보를 위한 관광 메타버스 '비밀의 숲' 월드 구축을 마치고 26일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출시했다.
시의 관광명소를 메타버스 플랫폼(제페토) 내 체험형 월드맵으로 구축해 삼척의 관광 소재를 배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캐릭터와 콘텐츠를 개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척시는 디지털 지역관광 홍보를 위한 관광 메타버스 ‘비밀의 숲’ 월드 구축을 마치고 26일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출시했다.
시의 관광명소를 메타버스 플랫폼(제페토) 내 체험형 월드맵으로 구축해 삼척의 관광 소재를 배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캐릭터와 콘텐츠를 개발했다. 특히 산과 바다를 한 번에 여행할 수 있는 삼척 관광지의 특성을 고려해 ‘비밀의 숲’을 주제로 나릿골 감성마을과 덕봉산, 환선굴, 수로부인헌화공원, 맹방해변 등 5개의 공간을 구성해 삼척만의 특색있는 NPC(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도우미 캐릭터)의 안내에 따라 미션을 수행하면서 다음 공간으로 이동하게 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공간에서 인증샷 남기기와 악기 연주, 카누 타기 등의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시는 제페토 월드맵 출시를 기념해 ‘비밀의 숲 속 나를 찾아봐, NPC 찾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는 오는 29일까지 제페토 ‘비밀의 숲(Secret Forest)’ 월드를 방문해 NPC를 찾아 인증사진을 촬영한 뒤 삼척시청 캐릭터, 필수태그, 인증샷 피드를 올리면 된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가상 공간에서 삼척이라는 지역을 경험해 보고 실제로 찾고 싶은 곳이 될 수 있도록 메타버스 삼척 관광 구현 오픈을 통해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횡성 8전투비행단 인근서 전투기 추락…조종사 2명 탈출
- 국내 첫 '뇌 먹는 아메바' 감염 50대, 입원 열흘만에 사망
- [부동산] 내년 다주택 취득·양도·중과세 대폭 완화, 주택담보대출도 허용
- 북극한파가 보내온 성탄절 선물 ‘은빛 트리’ 소양강 상고대 장관
- [천남수의 視線] 2022년에 버려야 할 것들
- 54년 역사 춘천 대원당 확장이전 “동네빵집과 공생 나설 것”
- 강원외고·민사고 2023학년도 신입생 지원율 전년비 반등
- ‘간첩 누명’ 납북귀환어부 11명 재심에서 전원 무죄
- 전어 수만마리 떼죽음…고성 송지호에 무슨일이?
- 용산 대통령실 대국민 소통방식 바꾸나?… 언론 접촉면 축소 대변인 브리핑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