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자치뉴스] 양천구, 공항소음지역 재산세 40% 감면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양천구(구청장 이기재)가 내년부터 공항소음대책대상지역 1주택자에 대한 재산세 감면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양천구 내 공항소음대책대상지역 1주택자는 내년부터 2025년까지 3년 동안 재산세 40%를 감면받는다.
양천구는 김포공항 항공기 이착륙으로 주택 가치 하락 등 주민들이 받는 재산상 불이익을 보전하기 위해 이번 재산세 감면을 추진했다.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내년 1월 1일 오전 7시 삼성해맞이공원에서 '해맞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천구, 내년부터 2025년까지 공항소음대책대상지역 재산세 감면
서울 양천구(구청장 이기재)가 내년부터 공항소음대책대상지역 1주택자에 대한 재산세 감면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양천구 내 공항소음대책대상지역 1주택자는 내년부터 2025년까지 3년 동안 재산세 40%를 감면받는다. 내년 7월 정기분부터 적용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별도 신청 없이 자동 감면되지만, 감면 대상에 해당되는데도 감면받지 못한 경우에는 구청에 문의 후, 별도 신청을 통해 재산세를 감면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양천구는 김포공항 항공기 이착륙으로 주택 가치 하락 등 주민들이 받는 재산상 불이익을 보전하기 위해 이번 재산세 감면을 추진했다. 양천구는 이를 위해 '서울시 양천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을 추진했고, 개정안은 지난 21일 구의회를 통과했다.
이기재 구청장은 "김포공항 소음피해가구의 65%가 양천구민"이라면서 "앞으로도 공항소음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등 주민 피해를 줄이기 위한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남구 삼성해맞이공원서 '해맞이 축제' 개최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내년 1월 1일 오전 7시 삼성해맞이공원에서 '해맞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2018년 이후 4년 만이다.
구에 따르면 올해 해맞이 축제에선 일출 시까지 강남합창단 공연과 대북 타고 등이 진행된다. 또 △신년운세·타로카드 △새해 덕담 쓰기 △토끼 포토존 등 부대 행사도 마련된다. 강남구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계단과 오르막길에 제설제를 살포하고, 안전관리 요원을 곳곳에 배치해 인파를 관리한다.
조성명 구청장은 "새해를 맞아 구민 모두가 건강하고 다복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끄는 강남의 재도약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 국내 최대 규모 수소·전기차 충전소 첫 삽
경기 파주시(시장 김경일)가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전기차량 충전소 구축에 들어갔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지난 23일 파주읍 봉서리 829-8번지 일원에서 ‘파주형 수소(전기)차량 충전소’ 착공식을 열었다. 파주농협이 무상 제공한 4,600㎡ 부지에는 무공해차 충전 시설과 에너지 복합 시설을 결합한 미래형 차량 충전소가 들어선다.
수소충전소는 수소버스 15대가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300㎏/h 규모로, 충전기 3대가 설치된다. 전기차 충전소는 350㎾급 초급속 충전기 4기, 100㎾급 충전기 6기가 들어선다. 충전 용량만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충전소다.
김경일 시장은 “파주형 수소·전기차 충전소는 내년 하반기 내 완공 예정으로 파주는 물론 인근 도시인 서울과 고양 시민들도 이용할 수 있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dara@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中 '비밀 경찰' 아지트는 3곳…중식당·부동산 위장 가능성
- 송중기 열애 인정에 결혼·임신설까지 대두…소속사 입장은?
- "카메라 뒤에서도 고함" 재벌 순양가 사람들이 사는 법
- 유명식당 여주인 살해범 '몰카'로 비밀번호 알아냈다
- 인천·김포공항 44분간 이륙 일시 중단...왜?
- [단독] 성남FC에 39억 넘어가자…네이버 사옥 용적률 상승
- [단독] '전환사채 공장' 쌍방울·KH그룹의 차익 실현 공식
- 박수홍 "아내 첫인상 차가웠다…내게 말도 안 걸어" ('조선의 사랑꾼')
- 9명 부상 이후…'완전자율주행' 캘리포니아선 광고도 금지
- 송중기, 영국인과 열애…재벌집 스태프에게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