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베트남 호치민의약학대 대상 한의약 해외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송지청 교수(한의예과, 한의약 해외 교육·연수 지원 사업 책임 교수)와 이봉효 교수(한의예과, 동 사업 공동연구원)는 최근 한의약진흥원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한의약 해외교육 및 임상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호치민의약학대학에서 전통의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의약 해외교육 및 임상연수를 시행했다.
대구한의대는 이미 올해 7월 베트남 호치민의약학대학과 한의약 해외교육 및 임상연수에 관한 MOU를 맺고 온라인 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송지청 교수(한의예과, 한의약 해외 교육·연수 지원 사업 책임 교수)와 이봉효 교수(한의예과, 동 사업 공동연구원)는 최근 한의약진흥원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한의약 해외교육 및 임상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호치민의약학대학에서 전통의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의약 해외교육 및 임상연수를 시행했다.
송지청 교수는 한의학에서 인체 경락의 중요성과 임상 응용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이봉효 교수는 원위취혈법 및 사암침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여 참여한 50여명의 교수 및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대학에서 연례적으로 시행하는 신입생 환영 공식 행사에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하고 각 교실의 기초 및 임상 교수들과 교류하였다.
송지청 교수는 “이번 방문이 코로나-19 이후 베트남 현지에서 진행된 대면 해외교육과 임상연수의 첫 사례인데, 교수들과 학생들의 전통의학에 대한 관심과 자부심에 놀랐다. 기회가 될 때마다 한의약 교육과 임상연수를 지속적으로 진행했으면 한다”고 했다.
해외교육과 임상연수에 같이 참여한 Thuong 교수(호치민의약대 전통의학 학장)는 “학생 해외교육 뿐만 아니라 한방 뷰티에 관한 교수 임상연수 등 앞으로 양교가 한의학의 다양한 영역에서 많은 협력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는 이미 올해 7월 베트남 호치민의약학대학과 한의약 해외교육 및 임상연수에 관한 MOU를 맺고 온라인 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번 방문을 통해 내년 2월 대구한의대 한의학과 재학생 20여명을 호치민의약학대학에 교환학생 자격으로 파견하기로 했다. 내년 7월에는 호치민의약학대학 전통의학과 재학생 10여명이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대구한의대학교를 방문하기로 했다.
변창훈 총장은 “이번 해외교육은 우리 대학에서 호치민의약학대학과 직접 교류하는 첫 사례로, 이번 해외교육이 양교의 전통의학 발전에 교두보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리급등 여파'…주택대출 갚는데 월 소득 60% 쏟아붓는다
- "삼성 TV·냉장고·세탁기가 100만원 미만"…역대급 세일
- "살만한 주식이 없어요"…전문가들은 '이런 기업' 꼽았다
- "내일이 생일" 수백만원어치 패딩 자랑한 부부, 알고 보니
- "우리 월급은 왜 30년째 안 오르나" 분노…다급해진 日 정부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박수홍 "♥아내, 후배 여친 지인으로 첫만남…1년간 운전기사 노릇만 해" ('조선의사랑꾼')
- 서인영, 내년 2월 26일 결혼…상대는 비연예인 사업가
- [공식] '결혼지옥' 아동 성추행 논란에 결국…"내부 정비로 결방"
- "지고 싶지 않아"…'컴맹' 65세 할머니, 리그오브레전드 선수 됐다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