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판매 1위… 빼어난 요리 실력 이찬원, 삼각김밥 대박
’편스토랑’ 출시 메뉴 편의점 밀키트 인기 몰이
가수 이찬원이 안방과 주방을 톡톡히 사로잡고 있다.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이찬원은 안정된 프로그램 진행으로 시청자들이 안방으로 모이게 하는 주역이 됐다. 또 프로그램과 함께 기획된 편의점 밀키트 시장에서도 ‘찬또 효과’를 보이면서 매출 상승의 주인공이 되고 있다.
KBS ‘편스토랑’에서 말솜씨 못지 않은 요리솜씨를 선보이고 있는 이찬원은 편스토랑 출시 상품 중 1위를 기록했다. 지난 5월 선보인 진또배기맵싹갈비 삼각김밥. GS25에서 출시된지 4개월 만에 250만개 판매로 주목을 끈 이 상품은 지난 17일 기준으로 누적 판매 약 350만개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또 다른 우승 상품인 진또배기 계란프라이짜장 삼각김밥도 편스토랑 메뉴 중 GS25 판매량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찬원이 선보인 제품은 남녀 모두에게 인기인 것도 특징. 단지 여성 팬덤에만 기댄 것이 아니라는 설명이다. GS25 출시 직후 여성 고객 구매율이 남성 고객에 비해 2배가량 높았던 반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2주 후부터는 남성 고객 구매 비중이 출시 초기 대비 15% 이상 올랐다.
GS25는 또 편스토랑 통산 4회 우승을 거머쥔 이찬원 레시피를 도시락으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콘치즈 쌈장 닭갈비 도시락’은 이찬원의 4번째 편스토랑 우승상품이다.
유통전문기업 hy(구 한국야쿠르트)도 이찬원 효과를 톡톡히 봤다. 편스토랑 제품을 밀키트로 출시해 1인 가구와 주부 등에 큰 인기를 끈 것. 그의 조리법을 활용한 ‘진또배기 매운 찜갈비’는 출시 2개월만에 1만개 넘게 판매하는 등 상반기 hy 매출이 전년대비 30% 이상 상승하는 기폭제가 됐다. hy 역시 26일 편스토랑 밀키트 ‘진또배기 쌈장닭갈비’를 출시해 이찬원의 레시피를 집에서도 재현해볼 수 있게 했다.
방송가에서의 활약이 눈부신 한 해였다. 이찬원은 지난 24일 KBS 신관공개홀에서 열린 ‘2022 KBS 연예대상’ 쇼버라이어티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찬원은 ‘불후의 명곡’과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MC로 고정 출연하며 프로그램에 활력을 심어넣었다. 과거 ‘10년 뒤 공중파 3개사 연예대상 대상을 받고 싶다’는 소감에 한층 더 다가섰다.
이찬원은 “’불후의 명곡’은 가수들이 열정적으로 준비하는 무대에 시청자들이 열정과 에너지로 즐겨주신 덕분에 빛이 나는 프로그램이고. ‘편스토랑’은 편셰프들이 열과 성을 다해 만들어주신 레시피를 공감해주고 공유해주셔서 빛이 나는 프로”라면서 “시청자분들이 있었기에 빛난 프로그램이다”라고 말했다.
이찬원은 제작진에게 감사를 전하면서 “살아가는 이유이자 존재의 이유”라며 팬덤인 찬스에 감사를 돌렸다. 특히 고(故) 송해 선생에도 감사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찬원은 최장기 진행 기네스로 기록된 송해 선생의 ‘전국노래자랑’에 초등학교때부터 대학때까지 지속적으로 출연한 바 있다. 특히 초등학생 출연 당시 송해 선생이 이찬원의 이름을 부르며 “찬란하게 원없이 빛나거라”라고 한 덕담이 예언같은 격려가 됐다.
이찬원은 “이 모습 보고 계시면 ‘찬원이 잘했다’라고 두 손 꼭 잡아주셨을 것 같다. 하늘에 계신 송해 선생님 감사하다”라고 말해 보는 이를 뭉클하게 만들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쇠솥에 밥·찌개 끓인 후 한껏 올라간 집밥 맛
- 벨트 하나로 EMS·온열·진동 3중 관리, 허리 통증에 온 변화
- 1++ 구이용 한우, 1근(600g) 7만2000원 특가 공구
- 84세 펠로시, 2년 뒤 또 출마?… 선관위에 재선 서류 제출
- 트럼프, 월가 황제 JP모건 회장도 “내각서 배제”
- 광주서 보기 드문 초대형 단지… 시세보다 저렴하게 임대 거주 후 분양 전환 가능
- 혼잡 통행료 시행하겠다는 뉴욕주, 트럼프 “가장 퇴행적인 세금”
- “트럼프 측, IRA 전기차 세액 공제 폐지 계획”
- 교육·문화 2892억, 사회통합에 603억
- 서울시 ‘남녀 미팅’ 참가 경쟁률 33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