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 ‘꼰대인턴’ 빅히트···스튜디오HIM의 힘!

안병길 기자 2022. 12. 26. 14: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커넥트’ 포스터. 스튜디오HIM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커넥트’ 제작사 스튜디오HIM(힘)이 드라마부터 영화까지 장르와 플랫폼을 아우르는 폭넓은 행보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7일 공개된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커넥트’(감독 미이케 타카시)는 죽지 않는 몸을 가진 새로운 인류, ‘커넥트’ 동수(정해인 분)가 장기밀매 조직에게 납치당해 한쪽 눈을 빼앗긴 뒤, 자신의 눈이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연쇄살인마에게 이식됐다는 것을 알고 그를 쫓는 불사의 추격을 그린 작품이다.

신대성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커넥트’는 장르 영화의 대가 미이케 타카시 감독이 연출을 맡아 제작 단계서부터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배우 정해인, 고경표, 김혜준의 한계 없는 열연과 폭발하는 앙상블,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한 비주얼과 파격적인 연출 등으로 언론과 대중의 호평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꼰대인턴’ 포스터. 스튜디오HIM



또한, 스튜디오HIM은 최악의 꼰대 부장을 부하직원으로 맞게 된 남자의 통쾌한 갑을체인지 복수극이자 시니어 인턴의 잔혹 일터 사수기를 그린 박해진·김응수 주연의 코믹 오피스 드라마 ‘꼰대인턴’(극본 신소라, 연출 남성우)로 지난해 MBC 연기대상 ‘올해의 드라마상’을 거머쥐었다. 2023년에는 오세훈, 장여빈, 조준영 주연의 로맨스 드라마 ‘우리가 사랑했던 모든 것’(극본 강보라, 연출 김진성) 공개를 앞두고 있다.

한편 제작사 스튜디오HIM은 폭넓은 장르 소화력을 바탕으로 한 메가톤급 작품들로 저력을 입증, 2023년에도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드는 제작 인프라 강화 및 IP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