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 장흥군수, 인재육성장학금 500만원 기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wrw1100@naver.com)]김성 장흥군수는 26일 기탁식을 갖고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에 500만원을 전달했다.
김 군수는 임기 동안 받는 급여의 10%를 인재육성 장학금으로 기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성 군수는 "최근 화재로 자녀를 잃은 부모가 보험금으로 장학금을 기탁하는 모습과, 넉넉지 못한 살림에도 장학금을 쾌척하는 지역민을 지켜봤다"며 "이러한 선의를 가진 군민과 함께 지역 인재육성의 마중물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정성 기자(=장흥)(wrw1100@naver.com)]
김성 장흥군수는 26일 기탁식을 갖고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에 500만원을 전달했다.
김 군수는 임기 동안 받는 급여의 10%를 인재육성 장학금으로 기탁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154억 원 규모의 장흥군인재육성 장학기금이 적립되어 있으며 군수 임기 내 200억 원까지 늘릴 계획이다.
또한 확보한 기금은 해외 비전캠프, 역사문화 탐방, 장학생 선발, 외국어 체험센터 운영 등 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우는 데 사용할 방침이다.
또 중고생 학습 장려금으로 월 20만 원을 지원해 학부모들의 교육부담을 덜 수 있는 조례 제정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김성 군수는 “최근 화재로 자녀를 잃은 부모가 보험금으로 장학금을 기탁하는 모습과, 넉넉지 못한 살림에도 장학금을 쾌척하는 지역민을 지켜봤다”며 “이러한 선의를 가진 군민과 함께 지역 인재육성의 마중물이 되겠다”고 밝혔다.
[위정성 기자(=장흥)(wrw1100@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이재명 검찰 출두하라" vs 野 "이재명 아니라 김건희 수사해야"
- 민주노총, '노란봉투법' 처리 요구하며 민주당사 점거
- 국힘 당권 레이스 본격화에 신경전…안철수 "김장연대 바람직하지 않아"
- '삼성생명법' 박용진 "국힘이 재벌총수 집사냐…그게 反시장경제"
- 좌치나루에서
- "러시아군, 키이우 진격로 확보 위해 부차 민간인 학살 자행했다"
- 크리스마스 이브에도 이어진 러 공습…헤르손서 10명 사망
- 전장연, 1월부터 지하철 시위 재개
- 해 넘기면 폐기, 일몰법안 '아슬아슬'
- 美 성탄 연휴 덮친 폭풍으로 최소 18명 사망…폭설에 46중 추돌사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