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이재명 대표 나와!"…민주당사 기습 농성하며 요구한 것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26일) 아침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 기습 농성을 시도했습니다.
진입 과정에서 경찰에 끌려 나오거나 당직자들과 실랑이도 있었습니다.
농성을 벌인 이들은 '노란봉투법' 등 노조법 2, 3조 개정을 요구하며 27일째 단식을 이어온 유최안 거제통영고성 조선하청지회 부지회장 등 5명입니다.
이들은 민주당에 신속한 노조법 2, 3조 개정안 처리를 요구하며 이재명 대표와의 면담을 요청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26일) 아침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 기습 농성을 시도했습니다. 진입 과정에서 경찰에 끌려 나오거나 당직자들과 실랑이도 있었습니다. 농성을 벌인 이들은 '노란봉투법' 등 노조법 2, 3조 개정을 요구하며 27일째 단식을 이어온 유최안 거제통영고성 조선하청지회 부지회장 등 5명입니다. 이들은 민주당에 신속한 노조법 2, 3조 개정안 처리를 요구하며 이재명 대표와의 면담을 요청했습니다. 당시 상황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영상취재 : 김흥기 / 구성 : 전형우 / 편집 : 한만길 / 영상제공 : 민주노총 / 제작 : D콘텐츠기획부)
전형우 기자dennoch@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요즘 핫한 송중기 “미모의 영국인과 열애 중”
- “사랑하는 우리 케이티”…송중기, 영국 미녀 배우와 사랑 빠졌나?
- “산타 할아버지, 저 말고 우리 할머니 패딩 사주세요”
- '옷장 택시기사 시신' 피의자, 집에 가서 합의금 준다며 유인
- 미국 폭설에 갇힌 한국 관광객 9명…집 내어준 생면부지 미국인 부부
- “사실 저희 미성년자예요”…뻔뻔한 쪽지 남기고 도망친 '신종 먹튀'
- “난생처음 수백만 원 패딩 쇼핑”…보육원 어린이 챙긴 '부부의 선물'
- 가수 서인영, 내년 2월 비연예인 사업가와 화촉
- '펑' 소리와 함께 파인 호텔 바닥…아수라장 된 결혼식
- 한 열차서 '덥다', '춥다' 동시에 민원?…지하철 난방 갑론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