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조선왕실 유물 '노부' 보존처리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발로란트 등을 개발한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는 26일 조선시대 왕실 유물 노부(鹵簿) 보존처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구기향 라이엇게임즈 사회환원사업 총괄은 "국왕의 위엄을 과시하고 신변을 보호하기 위해 설치되던 대표적 왕실 유물인 노부 보존처리 과정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향후 국립고궁박물관에서의 전시 등을 통해 그 모습을 대중들이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리그오브레전드(LoL), 발로란트 등을 개발한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는 26일 조선시대 왕실 유물 노부(鹵簿) 보존처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맺고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노부 보존처리는 라이엇 게임즈가 2020년 문화재청에 기부한 예산을 바탕으로 지난해 6월부터 약 1년 6개월간 진행됐다. 앞서 2013년에도 라이엇 게임즈는 2년여에 걸쳐 총 25점의 노부 보존처리 및 관련 문헌조사, 성분분석 등을 지원한 바 있다.
노부는 고려·조선시대 국왕 행차 시 갖추던 의장품으로, 왕의 위엄을 상징하는 왕실 유물이다. 회사 측은 노부 본연이 지닌 가치를 찾기 위한 지원에 흔쾌히 나섰다고 설명했다.
이번 작업에 관해 문화재청과 라이엇게임즈는 박물관에 소장된 노부류 중 보존의 시급성과 역사성 등을 고려해 주작당, 용봉단선 등 15점을 선정했다.
본 작업에는 목재, 금속 등 각 재질별 보존처리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했으며, 안정성을 고려해 유사 보존처리 사례 조사와 예비실험을 거쳐 검증된 보존처리 재료와 기법이 적용됐다. 보존처리 작업을 통해 새롭게 단장한 노부 유물들은 향후 국립고궁박물관을 통해 전시될 예정이다.
구기향 라이엇게임즈 사회환원사업 총괄은 "국왕의 위엄을 과시하고 신변을 보호하기 위해 설치되던 대표적 왕실 유물인 노부 보존처리 과정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향후 국립고궁박물관에서의 전시 등을 통해 그 모습을 대중들이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이엇게임즈, 경복궁 찾아 문화유적지 청정활동 진행
- 라이엇게임즈, '韓 문화재지킴이' 10년째…누적 기부액 76억
- 문화재 보호와 도사 캐릭터…한국 전통문화 알리는 게임사
- 라이엇게임즈, 한국 문화유산 보호 10주년 기념 영상 공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