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이디소프트, 바이러스 99.9% 살균 조명 본격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B.Cube 입주기업인 엘이디소프트는 최근 라파비 바이러스 살균조명을 본격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라파비(RAPHAB) 바이러스 살균조명은 인체에 무해한 빛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및 각종 세균들을 99.9% 살균할 수 있다.
부산센터 관계자는 "바이러스 살균조명은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중요시 되는 개인위생과 생활방역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 테스트베드 사업 선정 후 부산문화회관 설치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B.Cube 입주기업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B.Cube 입주기업인 엘이디소프트는 최근 라파비 바이러스 살균조명을 본격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라파비(RAPHAB) 바이러스 살균조명은 인체에 무해한 빛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및 각종 세균들을 99.9% 살균할 수 있다. 특히 LED조명이 살균조명과 융합돼 조명과 살균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우수한 특허 기술력을 토대로 부산경제진흥원 주관 공공기관 테스트베드 사업에 선정, 지난달 29일 부산문화회관 내 화장실 8개소에 설치됐다.
엘이디소프트 관계자는 “앞으로 관공서, 공공기관, 병원, 학교, 식품공장 등 감염예방 및 위생관리 장소에 설치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부산문화회관의 설치사례를 발판삼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으며 공공기관 납품을 위해 내년 3월 조달청 등록을 추진 중이다. 조달청 등록이 완료되면 연 매출 10억 이상의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부산센터 관계자는 “바이러스 살균조명은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중요시 되는 개인위생과 생활방역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엘이디소프트는 2016년 창업해 IoT LED조명시스템을 시작으로 UV LED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2020년부터는 부산센터 B.Cube(센텀)에 입주 중이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영국인 여성과 열애 인정 '따뜻한 시선 부탁' [전문]
- [단독]檢, 대장동 의혹서도 '부패방지법' 적용…'李 수사' 포석
- 여고생 3명 탄 킥보드, 버스와 충돌…'음주 무면허'에 헬멧도 안 써
- '너무 더워 제발 지하철 히터 꺼라' '패딩 벗어라'…온라인 '와글'
- 유기견판 영화 '터미널'? 공항서 4달 살다 새집 찾은 사연
- 이별 통보에 분노…잠든 내연남 수차례 찔러 ‘영구 장애'
- 퇴직연금, 절세·수익 모두 챙기려면?[도와줘요 자산관리]
- 끝없이 내려가는 송파구 집값…거래는 늘어나
- 장내외 ‘진실 공방’ 돌입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서초동 야단법석]
- 바닥 '폭삭' 하더니 사라졌다…고교생 25명 2m 아래로 추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