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뇌과학자 온다…장동선 박사, ‘두뇌공조’ 특별출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동선 박사가 '두뇌공조'에 특별출연한다.
이와 관련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2'를 통해 생소한 학문이었던 '뇌과학'을 소개하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장동선 박사가 '두뇌공조'에 징계위원회 위원장 역으로 특별출연한다.
특히 장동선 박사는 '두뇌공조' 드라마에 대해 자문을 진행하던 중 제작진에게 직접 자신의 특별출연을 제안해 각별한 의미를 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동선 박사가 ‘두뇌공조’에 특별출연한다.
KBS2 새 월화드라마 ‘두뇌공조’(극본 박경선, 연출 이진서 구성준, 제작 삼화네트웍스)는 서로 못 죽여 안달 난 두 남자가 희귀 뇌질환에 얽힌 범죄사건을 해결하는, 본격 뇌과학 코믹 수사극이다.
‘아주 특별한 뇌’를 가진 뇌신경과학자 신하루가 ‘호구의 뇌’를 가진 형사 금명세와 반전을 품은 흥미진진한 뇌질환 사건을 공조해나가며 환장의 티키타카 케미와 살벌한 웃음, 공감 메시지를 전한다.
장동선 박사는 극중 뇌신경과학자 신하루(정용화)가 소속된 ‘브레인 허브’ 뇌과학 연구소의 수뇌부이자 신하루의 인사 결정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인사 징계위원회의 위원장으로 등장해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낸다.
무엇보다 장동선 박사는 실제로도 뇌과학자이자 ‘궁금한뇌연구소’ 대표로 뇌과학을 대중에게 알리는데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두뇌공조’ 자문으로도 전문성과 사실성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안기고 있다.
특히 장동선 박사는 ‘두뇌공조’ 드라마에 대해 자문을 진행하던 중 제작진에게 직접 자신의 특별출연을 제안해 각별한 의미를 더했다.
이에 대해 장동선 박사는 “뇌과학 드라마이기에 실제 뇌과학자가 출연하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자문을 했어도, 누가 자문을 했는지 사람들은 잘 모르잖아요. 그래서 첫 회나 마지막 회에 뇌과학자 역할로 출연하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감독님께 말씀드렸는데 흔쾌히 수락해 주셨다”며 “무척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흥미진진한 촬영 소감을 밝혀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이어 “저 사람은 이런 사람이구나”라는 형태로 주인공과 등장인물들을 쉽게 판단하지 말고, 약간 색다르게 “저 사람의 뇌는 대체 어떤 뇌일까”라는 형태로 주인공과 등장인물들을 바라보고 궁금해한다면, 더 재밌고 알차게 ‘두뇌공조’를 시청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두뇌공조’ 시청자들을 위한 특별 관전 포인트도 잊지 않고 덧붙였다.
제작진은 “장동선 박사가 ‘두뇌공조’ 드라마 자문에 이어 특별출연까지 해주셔서 드라마의 전문성이 더 강화된 것 같다”라며 “장동선 박사가 연기에는 처음 도전하는 것으로 아는데, 대사 한 줄도 프로페셔널하게 소화해냈다. 장동선 박사의 특별하고 색다른 면모를 엿볼 수 있는 ‘두뇌공조’ 첫 방송을 기다려 달라”고 전했다.
‘두뇌공조’는 오는 2023년 1월 2일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으뜸, 연말에 레깅스 몸매 자랑은 반칙 “메리 크리스마스”[똑똑SNS] - MK스포츠
- 모델 김세라, 도발적인 크리스마스 섹시 화보 공개 - MK스포츠
- ‘고우림♥’ 김연아, 독보적인 고혹美…범접불가 아우라(화보) - MK스포츠
- 원민주 치어리더, 산타걸 변신…명품 각선미 자랑 [똑똑SNS] - MK스포츠
- 김민재 EPL 겨울 이적 없다…나폴리 구단주 결정 - MK스포츠
- ‘손흥민 50호골 쾅! 배준호 쐐기골 쾅!’ 홍명보호, WC 3차 예선 5G 무패 행진…쿠웨이트 3-1 격파 -
- ‘만루포+5타점+호수비’ 김도영 다했다, 360억 괴물 좌완 붕괴…‘곽빈 쾌투→김택연 혼쭐’ 류
- “가상 부부의 인연에서 진짜 우정으로”… 김소은, 눈물 속 故 송재림 배웅 - MK스포츠
- “필리핀서 마약” 고백은 사실…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 [MK★이슈] - MK스포츠
- ‘5명 10+득점’ 삼성생명, 개막 4연패 벗어나자마자 연승 성공!…신한은행은 2연패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