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방송영상학과 ‘2022 생명사랑 유튜브 영상공모전’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방송영상학과 학생들이 최근 서울시 중구 프란체크스코회관에서 열린 '2022 생명사랑 유튜브 영상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생명존중시민회의(상임대표 태범석)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생명사랑과 자살예방의 메시지 확산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전국에서 총34편의 작품이 응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부산)=윤정희 기자]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방송영상학과 학생들이 최근 서울시 중구 프란체크스코회관에서 열린 ‘2022 생명사랑 유튜브 영상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생명존중시민회의(상임대표 태범석)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생명사랑과 자살예방의 메시지 확산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전국에서 총34편의 작품이 응모했다.
대상 ‘to 위로가 필요한 너에게’는 동서대 방송영상학과 2학년 학생들 예다움팀(전소정, 김성준, 신민규, 안이안)이 수상했다.
작품은 힘들어하는 청소년에게 위로가 되고 싶어 하는 마음을 담은 영상편지로 ‘죽고 싶을 만큼 삶이 힘들지만, 위로의 한 마디가 사람을 살릴 수 있다’ 는 따뜻한 주제를 담고 있다.
전소정 학생은 “공모전 주제를 우리만의 메시지로 어떻게 전달할지 끊임없이 고민했다”면서 “학우들과 좋은 취지로 시작한 공모전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올해 공모전은 응모 작품들의 영상 수준이 질적으로 크게 발전했고,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여 생명존중 문화의 사회적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심사위원들의 평가다.
cgn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영국 여성과 교제 인정…“좋은 감정으로 만남 이어가”
- 전신형 ‘리얼돌’ 수입 허용…미성년·특정인 형상은 금지
- 태국 다녀온 50대男 ‘뇌 먹는 아메바’ 감염 사망…국내 첫 사례
- "남친 아파트 옷장에 주검이"…실종 신고 택시 기사 숨진 채 발견
- ‘불출석’ 가닥 이재명, 호남으로 가는 까닭은? [이런정치]
- “아프니까 사장 진짜 안할래요”…줄줄이 문닫는 ‘사장님들’
- “타는 냄새 났다”…달리던 테슬라에 불 나 전소
- 고교생 3명 탄 킥보드, 버스와 ‘쾅’…잡고보니 음주 무면허
- "월급 60% 주담대 갚는 데 쓴다"…영끌족 '추가 대출도 안된다'
- “아이폰→삼성폰 바꾸면 친구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삼성, 파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