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 자립준비청년에 연간 10억원 장학 프로그램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니정재단이 파크하얏트서울에서 포니정 발돋움장학생 등 총 22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포니정 발돋움장학'은 포니정재단이 취업을 원하는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지난해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올해 제2기 장학생을 선발했다.
포니정재단은 포니정 발돋움장학 사업을 통해 '포니정 학술지원'과 '포니정 해외박사장학'등 인문학 분야 인재 양성에 집중되어 있던 장학사업의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명에 장학증서 전달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포니정재단이 파크하얏트서울에서 포니정 발돋움장학생 등 총 22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포니정재단 이사진, 포니정 발돋움장학 사업 관계자, 장학생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니정 발돋움장학’은 포니정재단이 취업을 원하는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지난해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올해 제2기 장학생을 선발했다. 만 18~29세의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선발해 최대 2년간 직업훈련비 1200만원과 생활비 720만원, 그리고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선발된 모든 장학생에게는 실손보험금과 취업축하금, 자격증 성취수당과 노트북 1대 등을 지원한다. 또한, 온라인 외국어교육 전문기업 시원스쿨은 포니정재단과 협약을 체결하고 포니정 발돋움장학생 전원에게 영어강의 무료 수강권을 제공하고 있다. 내년에는 연간 약 10억원으로 발돋움장학 지원 전체 규모가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포니정 발돋움장학 사업은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사업 중 1인당 최대 규모의 지원 사업이다. 포니정재단은 포니정 발돋움장학 사업을 통해 ‘포니정 학술지원’과 ‘포니정 해외박사장학’등 인문학 분야 인재 양성에 집중되어 있던 장학사업의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포니정 발돋움장학’은 한국아동복지협회를 통해 매년 9월 지원자를 모집한다. 필수 제출서류는 지원신청서와 보호종료(예정) 확인서로, 모집공고, 지원서류 등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아동복지협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니정재단은 지난 2005년 故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도전정신과 인재중시 철학을 이어가기 위해 설립됐다. 포니정재단은 국내·외 장학사업과 더불어 기본이 바로 서야 경쟁력을 키울 수 있다는 故 정세영 명예회장의 유지에 따라 지난 2007년부터 기초학문인 인문학을 지원하는 학술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박사학위 취득 5년 이내의 신진 학자들에게 연구비를 지원한다. 또한, 혁신적인 사고를 통해 우리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데 공헌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포니정 혁신상’과 ‘포니정 영리더상’을 수여하고 있다.
nature68@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영국여성과 열애中 “좋은 감정으로 만남 이어가…따뜻한 시선 부탁”
- 태국 다녀온 50대男 ‘뇌 먹는 아메바’ 감염 사망…국내 첫 사례
- '재벌집 막내아들' 끝났다…카지노·더글로리, ‘제2의 막내아들’ 되나 [투자360]
- "월급 60% 주담대 갚는 데 쓴다"…영끌족 '추가 대출도 안된다'
- ‘송혜교 귀걸이’ 함부로 쓰면 거액 배상…법무부, ‘퍼블리시티권’ 입법화
- 中 감기약원료 수출제한땐 국가적 재난 온다 [이슈 분석]
- “타는 냄새 났다”…달리던 테슬라에 불 나 전소
- “아이폰→삼성폰 바꾸면 친구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삼성, 파격 광고
- “아프니까 사장 진짜 안할래요”…줄줄이 문닫는 ‘사장님들’
- “윗집보다 더 시끄러운 옆집”…입주민 아파트 1위 키워드는 ‘벽간소음’ [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