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③] 웨타FX 韓아티스트 "'아바타2' 실제보다 더 아름다운 110%의 결과물"('아바타2')

조지영 2022. 12. 26.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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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타 디지털의 VFX 팀인 웨타 FX의 한국인 스태프 최종진 CG 슈퍼바이저와 황정록 시니어 아티스트가 "VFX의 기술력은 리얼리티보다 예술성이다"고 말했다.

웨타 FX의 최종진 CG 슈퍼바이저(CG supervisor/lighting)와 황정록 시니어 아티스트(Senior Facial Shape)가 26일 오전 SF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하 '아바타2', 제임스 카메론 감독) 화상 인터뷰를 통해 '아바타2'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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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웨타 디지털의 VFX 팀인 웨타 FX의 한국인 스태프 최종진 CG 슈퍼바이저와 황정록 시니어 아티스트가 "VFX의 기술력은 리얼리티보다 예술성이다"고 말했다.

웨타 FX의 최종진 CG 슈퍼바이저(CG supervisor/lighting)와 황정록 시니어 아티스트(Senior Facial Shape)가 26일 오전 SF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하 '아바타2', 제임스 카메론 감독) 화상 인터뷰를 통해 '아바타2'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최종진 CG 슈퍼바이저는 "영화의 CG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성이다. 가장 실제와 같은 모습을 만들려고 노력해왔다. 그런데 이제는 사실성 보다 영상미가 뛰어난 부분을 더 주목하는 것 같다. 리얼한 이미지도 중요하고 웨타가 추구하는 방향이기도 하지만 지금은 워낙 기술이 발전해 사실적으로만 만든다는 게 의미가 없어진 것도 있다. 특히 이런 부분에서 웨타가 가장 잘 하는 부분이 사실적인 부분을 기반으로 어떻게 하면 더 아름답게 보일 수 있을지 노력한다는 점이다. 사실적인 것과 심미적인 부분을 같이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지금은 사실성이 큰 의미가 없다. 대부분의 사실성을 CG로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제는 예술성이 관건인 것 같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황정록 시니어 아티스트 또한 "'아바타2'의 영상미는 실제보다 더 아름다운, 110%의 결과물이다"라며 "페이셜 시스템 역시 기술적으로 진보됐다. 과거에는 표정의 움직임을 직선의 조합으로 만들었고 입체감의 표현을 요구하는 부분을 이후 우리와 같은 아티스트들이 수정을 해야했다. 그래서 시간도 많이 소요됐다. 이번에 웨타 FX가 새롭게 개발한 프로그램은 얼굴 근육을 기반으로 표정을 만들 수 있었다. 눈꺼풀이 깜빡이는 것과 같이 곡선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아바타: 물의 길'은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조 샐다나, 샘 워싱턴, 시고니 위버, 우나 채플린, 지오바니 리비시, 스티븐 랭, 케이트 윈슬렛, 클리프 커티스, 조엘 무어, CCH 파운더, 맷 제랄드 등이 출연했고 제임스 카메론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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