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수면 최적화가전 개발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고객의 수면 상태에 최적화된 맞춤형 차세대 스마트 가전을 개발한다.
LG전자는 지난 23일 서울 금천구 LG전자 가산 R&D 캠퍼스에서 수면 진단 전문 기업 에이슬립과 '수면 분야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는 앞으로 에이슬립의 수면 진단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연구·개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고객의 수면 상태에 최적화된 맞춤형 차세대 스마트 가전을 개발한다.
LG전자는 지난 23일 서울 금천구 LG전자 가산 R&D 캠퍼스에서 수면 진단 전문 기업 에이슬립과 ‘수면 분야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이슬립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토대로 수면 중 숨소리를 통해 수면 단계를 진단하고, 다양한 수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슬립테크 기업이다. 스마트폰, 스마트TV, 스피커 등 마이크가 설치된 기기만 있으면 별도 기기를 착용하지 않고도 고객의 수면 상태를 측정할 수 있다.
LG전자는 앞으로 에이슬립의 수면 진단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연구·개발할 예정이다. 예컨대 고객이 잠이 든 것으로 감지되면 침실의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에어로퍼니처가 수면 모드로 전환된다.
김병채 기자 haasskim@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는 남성들 불러 20대 여친 성폭행한 50대, 징역 7년 선고
- 성탄절 선물 받고 환호한 어린이들…산타 정체 알고 보니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조직”(영상)
- 송중기, 영국인과 열애 “따뜻한 시선으로 봐주세요”
- 성인용품 ‘전신형 리얼돌’ 통관 허용…미성년·특정인 형상은 수입 금지
- 불타는 차량들, 전쟁터로 변한 파리…‘크리스마스의 악몽’(영상)
- [단독] 이제 35세 이하는 보수↑...진보 우위 2020년 56세 이하에서 올해 36∼54세로
- “테슬라, 한파에 충전 안 돼 X-mas 이브 망쳐”
- 전부 꿈이었다…‘재벌집 막내아들’ 용두사미 결말에 허무
- 결혼한 박수홍 “아내 잘못 알려져…그런 사람 아냐”
- ‘빌라왕’보다 더한 ‘악성 임대인’ 수두룩…646억 원 안주고 버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