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글로벌 골즈’ 기부금 누적 1000만달러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애플리케이션 '삼성 글로벌 골즈(Samsung Global Goals)'앱을 통해 쌓은 기부금이 누적으로 1000만 달러(약 130억 원)를 넘어섰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은 "삼성전자의 기술이 지구가 당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며 "글로벌 골즈 앱을 통해 목표 달성에 힘을 실은 갤럭시 사용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폰 등에 앱 깔아 기부
100여개국 청년 활동 지원
삼성전자가 애플리케이션 ‘삼성 글로벌 골즈(Samsung Global Goals)’앱을 통해 쌓은 기부금이 누적으로 1000만 달러(약 130억 원)를 넘어섰다.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UNDP)이 파트너십을 맺고 앱을 출시한 지 3년 만에 달성한 성과다. 사용자들은 앱 내 광고 시청을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고, 삼성전자는 사용자 기부금과 같은 금액을 함께 전달한다.
삼성전자는 앱을 통해 모금된 금액은 UNDP에 전달돼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전 세계 100여 개국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데 쓰인다고 26일 밝혔다.
삼성 글로벌 골즈 앱은 교육·기후 변화·빈곤 퇴치 등 UNDP가 설정한 17가지의 지속가능발전목표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 앱은 현재 약 3억 대의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제품에 설치되어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은 “삼성전자의 기술이 지구가 당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며 “글로벌 골즈 앱을 통해 목표 달성에 힘을 실은 갤럭시 사용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김병채 기자 haasskim@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는 남성들 불러 20대 여친 성폭행한 50대, 징역 7년 선고
- 성탄절 선물 받고 환호한 어린이들…산타 정체 알고 보니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조직”(영상)
- 송중기, 영국인과 열애 “따뜻한 시선으로 봐주세요”
- 성인용품 ‘전신형 리얼돌’ 통관 허용…미성년·특정인 형상은 수입 금지
- 불타는 차량들, 전쟁터로 변한 파리…‘크리스마스의 악몽’(영상)
- [단독] 이제 35세 이하는 보수↑...진보 우위 2020년 56세 이하에서 올해 36∼54세로
- “테슬라, 한파에 충전 안 돼 X-mas 이브 망쳐”
- 전부 꿈이었다…‘재벌집 막내아들’ 용두사미 결말에 허무
- 결혼한 박수홍 “아내 잘못 알려져…그런 사람 아냐”
- ‘빌라왕’보다 더한 ‘악성 임대인’ 수두룩…646억 원 안주고 버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