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은 “‘안나라수마나라’ 첫 주연 부담+책임감 견뎌야 했다”(젠틀맨)[EN:인터뷰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성은이 "똑같은 고민을 반복하지 않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전했다.
영화 '젠틀맨'(감독 김경원)에 출연한 최성은은 12월 26일 서울 종로구 모처에서 진행된 언론 인터뷰를 통해 넷플릭스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부터 영화 '젠틀맨'에 이르기까지, 올 한 해 다양한 작품으로 대중을 만난 소회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최성은이 "똑같은 고민을 반복하지 않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전했다.
영화 '젠틀맨'(감독 김경원)에 출연한 최성은은 12월 26일 서울 종로구 모처에서 진행된 언론 인터뷰를 통해 넷플릭스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부터 영화 '젠틀맨'에 이르기까지, 올 한 해 다양한 작품으로 대중을 만난 소회를 전했다.
오는 28일 개봉하는 '젠틀맨'은 성공률 100% 흥신소 사장 '지현수'가 실종된 의뢰인을 찾기 위해 검사 행세를 하며 불법, 합법 따지지 않고 나쁜 놈들을 쫓는 범죄 오락 영화다. 최성은은 검사들의 검사이자 감찰부의 '미친 X'으로 유명한 독종 검사 '김화진'으로 분해 흥신소 사장 '지현수' 역의 주지훈, 귀족 검사 출신의 로펌 재벌 '권도훈' 역의 박성웅과 호흡을 맞췄다.
이날 인터뷰에서 최성은은 "검사 역할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데서 오는 불안함이 있었다"고 말하며 "일단 '화진'을 이해하는 것이 첫번째였다. 대본을 보고 '왜 굳이 이렇게까지 하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검사란 직업이 실제로는 무슨 일을 하는지 잘 몰랐기 때문에 실제 감찰부에 계셨던 검사가 나온 다큐멘터리 영상을 보고 연구했다. 그러고 나니 '화진'이 무엇을 위해서 그렇게까지 하는지 이해가 됐다"고 말했다.
검사 역할인 만큼 중성적인 수트 패션을 보여준 최성은은 "'화진'이 외적으로 꾸미는 역할은 아니라고 생각해서 신경을 안 썼는데 아쉬움이 든다. 체구가 작다보니까, 좀 더 인물이 크게 보이는 옷을 입었으면 어땠을까 싶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처럼 최성은은 "아직 배워가는 과정 중에 있다. 매 작품 의심과 불안이 따른다"며 "그냥 되는대로 연기하는 사람은 아니었으면 좋겠는데, 스스로가 충족되고 만족하는 연기를 하고 싶다"는 소망을 전했다.
지난 5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가 크게 호평을 받지는 못했다. 최성은은 "제게는 쉽지 않은 상반기였다. 처음 주연의 위치에서 활약한 작품이 나왔는데, 그걸 견디는 시간이 필요했다"며 "큰 롤로 참여한 건 처음이라 책임감이 컸던 것 같다. '안나라수마나라' 이후 작품 전체를 책임져야 하는 주연 배우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 또 전체를 보는 시각에 대해 생각해보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젠틀맨'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한 최성은은 "한 작품이 끝날 수록 고민 거리가 생기는 느낌이다. 다음 작품에서는 고민 거리를 잘 다뤄내면서 연기하면 좋겠다. 똑같은 고민을 반복하기 보단 더 나은 고민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젠틀맨'은 28일 개봉한다.(사진=콘텐츠웨이브(주) 제공)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열애 인정’ 송중기, 英 여자친구와 귀국할 때도 숨기지 않았다
- [단독포착]송중기♥ ‘누가 봐도 커플’ 미모의 영국인 여자친구와 동반 입국[포토엔HD]
- 1회차 삶 송중기, 신현빈이 살렸다→7천억 횡령 혐의로 도주 ‘재벌집 막내아들’
- 회귀 전 송중기, 송중기 살인 공범이었다‥폭로하며 ‘참회 엔딩’(재벌집 막내아들)(종합)
- 선우은숙, ♥유영재 재혼→돈 때문에 접근+2달 만에 이혼? “가짜뉴스 그만”
- 김민정, 재벌과 이혼→10살 연하 남편과 재혼 “인간대접 받겠다 싶어”(마이웨이)
- 박수홍, 23세연하 아내 얼굴 최초 공개…선한 미소 똑 닮았네(편스토랑)
- ‘7공주 출신’ 이영유 “과거 그리 파트너‥김구라가 10만원 수표도 줘”(복면가왕)
- 방탄소년단 진, 훈련소 근황 포착…까까머리도 굴욕없는 미모
- “그 돈 들여 그 먼 길을?” 이효리, 강아지 스토커 오해 산 사연 (캐나다체크인)[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