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더뉴스] 산타클로스가 올해 한국에 도착한 시간은?

KBS 2022. 12. 26. 11:0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크리스마스 이브 날 세계 각국 돌며 선물을 전하는 산타클로스!

그렇다면 올해 산타가 우리나라 아이들을 찾아온 시간은 몇 시였을까요?

이를 알려주는 산타 추적 사이트가 화제입니다.

[리포트]

올해도 자신의 임무를 위해 고향 핀란드에서 출발한 산타클로스가 크리스마스 이브였던 24일 밤 한국 상공에 7분간 머무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북미 항공우주방위사령부의 산타 위치추적 사이트에 따르면 산타는 24일 오후 11시 20분쯤 제주도를 통해 한국 상공에 들어왔는데요.

이어 부산과 서울을 거처 평양으로 이동한 뒤 11시 27분경 중국 상공으로 빠져나갔습니다.

이렇게 빠른 속도로 올해 성탄절 아침이 오기 전까지 산타가 전달한 선물의 수는 76억 개를 넘어섰습니다.

북미 항공우주방위사령부는 지난 67년간 매년 성탄절을 전후로 산타클로스의 썰매 경로를 추적해 알리는 이벤트를 진행해왔는데요.

해당 추적 사이트에선 가상의 산타가 사슴들이 끄는 썰매를 타고 지구촌 지도 위를 날아가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성탄절 이브에 맞춰 시차에 따라 각국 주요 도시를 차례로 순방합니다.
https://news.kbs.co.kr/special/danuri/2022/intro.html

KBS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