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1위 美스타 “페이커 가장 훌륭한 게이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겸 가수 릴 나스 엑스(23·미국)가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게이머 페이커(본명 이상혁·26)를 호평했다.
25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스포츠 매체 '파란투베'는 릴 나스 엑스와 페이커가 2022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11월 6일)에 앞서 만난 것을 재조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래퍼 겸 가수 릴 나스 엑스(23·미국)가 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게이머 페이커(본명 이상혁·26)를 호평했다.
25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스포츠 매체 ‘파란투베’는 릴 나스 엑스와 페이커가 2022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11월 6일)에 앞서 만난 것을 재조명했다.
롤드컵은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세계선수권이다. ‘파란투베’에 따르면 릴 나스 엑스는 페이커한테 “(당신이) 최고라고 들었는데 (실제로 경험해보니) 정말로 가장 훌륭한 프로게이머임을 느꼈다”고 말했다.
올해 롤드컵 결승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체이스센터(수용인원 1만9500명)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 공식 테마송을 부른 릴 나스 엑스는 오프닝 공연 가수, 페이커는 우승에 도전한 프로게임단 에스케이텔레콤씨에스티원(T1)의 주장으로 마주친 것이다.
‘파란투베’는 “릴 나스 엑스는 롤드컵 파이널을 준비하는 T1과 대회 홍보를 위한 사진을 찍었다. 촬영 도중 릴 나스 엑스는 페이커에게 친근함을 표시하며 개인적인 말을 건넸다”고 설명했다.
T1은 DRX와 롤드컵 결승에서 세트스코어 2-3으로 역전패했다. 2013·2015·2016년에 이은 통산 4번째 정상 등극으로 페이커가 대회 최다 우승 기록을 자체 경신하는 것은 다음으로 미뤄졌다.
페이커는 롤드컵 다음가는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국제대회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서도 2016·2017년 사상 첫 2회 연속 우승에 빛난다. 롤드컵과 MSI의 대회 MVP는 1번씩 수상했다.
T1은 2022년 롤드컵·MSI 준우승을 차지했다. 해당 기간 두 대회 결승에 잇달아 오른 유일한 게임단이다. 페이커가 시즌 종료 후 3년 재계약을 맺으면서 T1은 세계 최정상급 전력을 그대로 유지한 채 2023년을 준비한다.
T1은 무패 우승을 달성한 2022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봄 대회 정규시즌 베스트5에 제우스(최우제·18), 페이커, 구마유시(이민형·20), 케리아(류민석·20)가 이름을 올렸다.
선정에서 제외된 오너(문현준·20)는 플레이오프 결승전 MVP로 아쉬움을 만회했다. 한국 LCK는 중국 LPL과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2대 리그로 묶인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한나 “이 나이에 산타복도 입고”…치어리더 일상에 행복 [똑똑SNS] - MK스포츠
- 모모랜드 아인, 복근 자랑할 만…독특 절개 드레스 자태 [똑똑SNS] - MK스포츠
- 심으뜸, 연말에 레깅스 몸매 자랑은 반칙 “메리 크리스마스”[똑똑SNS] - MK스포츠
- 모델 김세라, 도발적인 크리스마스 섹시 화보 공개 - MK스포츠
- 셀틱, J리그 MVP와 조규성 동반 영입 희망 - MK스포츠
- “필리핀서 마약” 고백은 사실…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 [MK★이슈] - MK스포츠
- “지혜롭게 해결할 것”…어도어, 뉴진스 내용증명 받았다[전문] - MK스포츠
- ‘캡틴 손흥민 돌아왔다!…이강인·김민재 등 완전체!’ 홍명보호, 쿠웨이트전 선발 라인업 공개
- 김도영 또 넘겼다! 만루포→쐐기 솔로포 ‘멀티 홈런 폭발’…티엔무 구장은 슈퍼스타에게 작다
- ‘5명 10+득점’ 삼성생명, 개막 4연패 벗어나자마자 연승 성공!…신한은행은 2연패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