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K-OTC에 바이오템·서진켐 신규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투자협회는 K-OTC시장에 바이오템의 신규등록, 서진캠 신규지정을 각각 승인하고 오는 28일부터 거래가 시작된다고 26일 밝혔다.
바이오템 관계자는 "K-OTC시장 진입을 통해 투자 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으로 자금을 조달해 향후 글로벌 덴탈 기업으로의 성장 동력 확보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K-OTC시장 내 거래기업수는 최초로 150개사에 달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K-OTC시장에 바이오템의 신규등록, 서진캠 신규지정을 각각 승인하고 오는 28일부터 거래가 시작된다고 26일 밝혔다.
바이오템은 2008년 8월 설립된 기업으로 치과용 임플란트 시스템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바이오템 관계자는 "K-OTC시장 진입을 통해 투자 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으로 자금을 조달해 향후 글로벌 덴탈 기업으로의 성장 동력 확보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진캠은 1999년 9월 설립된 기업으로, 자동차 엔진의 핵심 부품인 캠샤프트를 제조해 현대차와 기아 등 완성차 업체에 판매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서진켐 관계자는 "K-OTC시장 진입을 통해 주주의 권익 보호와 투명한 경영이 이뤄질 것을 기대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에 대한 변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신규기업들은 오는 28일부터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등을 통해 거래할 수 있다. 첫 거래일에는 주당 순자산가치의 30∼500% 범위에서 거래할 수 있고, 이후 가격제한폭은 전일 가중평균가격의 ±30%다.
한편 최근 투자 심리 위축 등에도 불구하고 K-OTC시장 진입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지속돼 올해 중 10개사가 시장에 신규 진입했다. 이로써 K-OTC시장 내 거래기업수는 최초로 150개사에 달하게 됐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투협, K-OTC에 엔드림·와이즈넛 신규 승인
- 제6대 금투협 회장 선거 시작…후보 3인의 출마 소견은?
- "우리 집 가자" 길거리서 마주친 초등생 데려가려던 50대 덜미
- [겜별사] "한손으로 딱"…'발할라 서바이벌', 단순하지만 손맛 제대로 [지스타 2024]
- 민주 양부남 "이재명, '유죄' 나오면 사법살인"
- 리마스터되는 '워크래프트1·2'…블리자드, 올드팬에게 '선물보따리'
- 추경호 "사법부, 오늘 정의 바로 세우길 기대"
- 안내방송 '10분 전' 내보낸 시험장…수험생들 "오류 아니냐" 반발
-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전년比 55.0% 감소
- 웅진씽크빅 북스토리, 'CES AI 부문 최고 혁신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