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대주주 물량 이탈 경계감에 코스피·코스닥 소폭 하락세

김민재/삼성증권 2022. 12. 26. 09:4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30MBC뉴스]

상승 출발한 월요일 장입니다.

하지만 연말 대주주 물량 이탈 경계감 속에 곧바로 양 지수 모두 하락 전환한 뒤 지금은 보합권 내에서 소폭 내림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관은 홀로 양 시장에서 4거래일째 물량을 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전거래일보다 4.56포인트 하락한 2309.13포인트로, 코스닥은 0.3포인트 내린 690.95포인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 홀로 물량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뉴욕 증시는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물가 지표가 둔화됐다는 소식에 소폭 오르면서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최근 사모펀드 운용사 한앤컴퍼니가 남양유업과의 소동전에서 연이어 승리하면서 회사 인수 가능성이 커지자 남양유업 주가가 4거래일째 오르고있습니다.

반면 LG전자는 외국인 팔자에 3 거래일만에 하락하며 9만 원이 재차 이탈된 모습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일본 증시는 상승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증권이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2/nw930/article/6439443_35736.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