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내년 클라우드 성장 모멘텀 가시화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투자증권은 삼성에스디에스(018260)(삼성SDS)에 대해 클라우드 관련 투자 등이 내년부터 매출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며 목표주가 17만 3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26일 하이투자증권은 내년 삼성SDS의 클라우드 사업 부문이 성장 모멘텀을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클라우드 관련 투자가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하면서 삼성SDS 밸류에이션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목표가 17.3만, 투자의견 '매수' 유지
MSP·CSP·SaaS 등 클라우드 확장성↑
하이투자증권은 삼성에스디에스(018260)(삼성SDS)에 대해 클라우드 관련 투자 등이 내년부터 매출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며 목표주가 17만 3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26일 하이투자증권은 내년 삼성SDS의 클라우드 사업 부문이 성장 모멘텀을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SDS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 사업자(MSP), 클라우드 서비서 제공 사업자(CSP),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상현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환경에서 인공지능(AI), 메타버스, 자율주행 등을 실현하기 위한 클라우드가 필수적인 인프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내년 초 완공 예정인 동탄 데이터센터는 삼성전자를 비롯한 주요 그룹사의 연구개발(R&D), 대외 고객사를 위한 고성능 AI 모델 구축과 업종별 비즈니스 최적화 문제 해법을 찾는 HPC 자원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해 사업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연구원은 “클라우드 관련 투자가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하면서 삼성SDS 밸류에이션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혜진 기자 sunse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더워 제발 지하철 히터 꺼라' '패딩 벗어라'…온라인 '와글'
- 유기견판 영화 '터미널'? 공항서 4달 살다 새집 찾은 사연
- 여고생 3명 탄 킥보드, 버스와 충돌…'음주 무면허'에 헬멧도 안 써
- 이별 통보에 분노…잠든 내연남 수차례 찔러 ‘영구 장애'
- 퇴직연금, 절세·수익 모두 챙기려면?[도와줘요 자산관리]
- 끝없이 내려가는 송파구 집값…거래는 늘어나
- 장내외 ‘진실 공방’ 돌입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서초동 야단법석]
- 바닥 '폭삭' 하더니 사라졌다…고교생 25명 2m 아래로 추락
- [현혜선의 시스루] 익숙한 듯 다른 '불타는 트롯맨'vs'미스터트롯2', 관건은 스타 탄생
- '12억 아파트가 4억 됐다'…전세보다 싼 매매가에 '술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