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인기예능 ‘강철부대’와 협업…맥주 단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색 협업(콜래보레이션) 맥주의 인기가 올해도 이어지면서 세븐일레븐이 인기예능 강철부대와 협업을 한다.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세븐일레븐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 맥주를 업계 단독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강철부대 맥주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맥주 본고장 독일 현지에서 생산했다.
세븐일레븐은 강철부대 맥주 단독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4캔 1만 1000원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모플라쥬 무늬 배경에 강철부대 마크 그려 넣어
독일 현지에서 생산해 맥주 본연의 맛 구현
강한 탄산감과 압도적 청량감 특징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이색 협업(콜래보레이션) 맥주의 인기가 올해도 이어지면서 세븐일레븐이 인기예능 강철부대와 협업을 한다.
강철부대는 대한민국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부대 명예를 걸고 승부를 겨루는 밀리터리 팀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이다. 흔히 볼 수 없는 특수부대원들의 작전 수행력과 압도적인 피지컬, 강인한 정신력을 지켜보는 재미로 큰 인기를 끌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강철부대 맥주 디자인 패키지는 강철부대 콘셉트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군복에 주로 쓰이는 카모플라쥬 무늬로 꾸미고 강철부대 마크를 그려 넣어 강철부대 애청자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외형으로 꾸몄다.
세븐일레븐 강철부대 맥주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맥주 본고장 독일 현지에서 생산했다. 독일 만하임 지역의 최대 양조장인 ‘아이크바움’에서 만들어 독일 맥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강철부대 맥주는 강인한 특수부대 콘셉트에 맞춰 강하고 압도적인 청량감과 탄산감이 끝까지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라거 타입의 맥주이며, 알코올 도수는 5.5도다.
세븐일레븐은 강철부대 맥주 단독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4캔 1만 1000원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재밌고 이색적인 상품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관련 매출은 증가 추세다. 실제 세븐일레븐 협업 맥주의 올해 하반기(7월1일~12월25일) 매출은 작년 대비 50% 신장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주류음료팀 선임MD는 “강철부대 맥주는 특수부대의 강인한 신체와 정신을 맥주 본고장 독일에서 구현한 차별화 상품”이라며 “맛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펀슈머 MZ세대를 위해 콜라보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윤정훈 (yunrigh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건보 피부양자 50만명…10만원대 고지서 날벼락
- 재산? 외모?…한국인, 배우자 선택 기준 1위는 '이것'
- “전기 많이 쓰는 사람이 이득..왜곡된 전기요금 바로잡아야“
- '쌀 더 달라'..北, 우성호 선원 송환[그해 오늘]
- 술 마시고 무면허로 킥보드 탄 고교생들…버스와 충돌해 1명 부상
- 산타, 한국 상공에 '7분' 머물렀다…선물 60억개 전달
- 이태원 참사 뒤 늑장대응…용산구청장 오늘 구속 갈림길
- 이재갑 "성탄절에도 중환자 계속 입원, 정부 '모른척' 요행만 바라는 듯"
- 벤투 감독, 자국 언론과 인터뷰…“계약 기간 이견에 한국 떠나기로”
- [누구집]'재벌집' 순양 본가 '정심재'는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