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MBN 날씨]내륙 곳곳 한파특보…서쪽 공기 탁해, 동쪽 대기 건조
<1>어느덧 올해 마지막 월요일 아침입니다. 오늘도 강추위의 기세는 여전한데요.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현재 대관령의 기온 영하 18.5도까지 떨어져 있고요. 서울도 영하 7.6도로 평년 기온을 밑돌며 춥습니다. 오늘도 보온에 각별히 신경 써주셔야겠고요. 강추위 속에 여전히 빙판을 이루는 곳이 많으니까요. 미끄럼 사고에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2>오늘 전국 하늘에는 구름의 양이 많겠고요.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는 공기가 탁한 곳이 있겠습니다. 경기와 영서, 충북은 종일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 보이겠고 서울과 세종, 전북도 오전 한때 일시적으로 농도가 짙게 나타나겠습니다.
<3>한편, 강원 영동과 영남 해안지역은 여전히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최고>지역별 낮 기온도 살펴보겠습니다. 서울 1도, 대구는 5도 등 대부분 영상권을 보이겠는데요. 하지만, 중부지방은 찬바람이 강하게 불며 체감 온도는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많겠습니다.
<주간>수요일에는 중부와 서해안을 중심으로 눈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생활정보>건조한 겨울철이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죠? 바로 정전기입니다. 요즘 물건을 만질 때나 악수를 할 때 따끔해서 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정전기는 대기 중의 습도가 낮을수록 자주 나타나곤 합니다. 실내에서는 가습기를 틀거나 물에 적신 수건을 널어 놓으면 습도를 올릴 수 있고요. 물체를 만질 때 발생하는 정전기는 손 피부의 건조함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하니까요. 핸드크림을 자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몸의 수분함량이 적을수록 정전기가 자주 발생하곤 하는데요. 평소에 수분 섭취를 자주 하는 것이 좋고요. 머리를 빗을 때는 정전기를 잘 일으키는 플라스틱 빗보다는 나무 빗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한파특보 #빙판길유의 #정전기예방법 #굿모닝MBN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황교안 ″유승민·이준석, 당 망치는 암덩어리…깨끗이 도려내야″
- '소환 요구' 답 없는 이재명…'검사 명단' 뿌린 민주당
- '이태원참사 부실대응' 박희영 용산구청장, 오늘 영장심사
- 60cm 폭설 쏟아진 마을 가보니…500km 달려온 강원 제설차
- 조성하, 직접 전한 형제상 `‘올빼미’ 무대인사 약속 못 지켜`
- 7번째 호텔 문 여는 메시...″재산 천문학적 규모 달할 것″
- '1968년 5월 20일생' 입양 한인 김유정…″언젠가 친가족 만나길″
- 백종원, '사망설' 직접 부인...″잘 있고 건강해″
- 윤 대통령, 영암교회서 성탄 예배...유년 시절 사진에 박수도
- 음주·무면허로 친구 태우고 킥보드 타다 버스와 충돌...1명 경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