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선 의원, 수성못 월드클래스 수상공연장 조성 사업비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인선 국민의힘 의원(대구 수성구을)은 지난 24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2023년도 정부예산안에서 총사업비 165억원 규모의 수성못 월드클래스 수상공연장과 수성못-들안길 연결 스카이브릿지 조성사업 설계비를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예산 확보를 통해 대구 대표 관광명소이자 시민 힐링공간인 수성못에 월드클래스 수준의 수상공연장을 조성하고 수성못과 들안길을 스카이브릿지로 연결해 이용객의 편의를 꾀하는 프로젝트가 내년부터 시작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이인선 국민의힘 의원(대구 수성구을)은 지난 24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2023년도 정부예산안에서 총사업비 165억원 규모의 수성못 월드클래스 수상공연장과 수성못-들안길 연결 스카이브릿지 조성사업 설계비를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예산 확보를 통해 대구 대표 관광명소이자 시민 힐링공간인 수성못에 월드클래스 수준의 수상공연장을 조성하고 수성못과 들안길을 스카이브릿지로 연결해 이용객의 편의를 꾀하는 프로젝트가 내년부터 시작된다.
수상공연장 조성은 지방 이양 사업으로 분류돼 수년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국가 예산 확보가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또 수성못과 들안길을 연결하는 스카이브릿지는 수성못 일대의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와 관광 활성화가 기대되지만 오랜 기간 예산확보에 난항을 겪고 있었다.
이 의원은 국가기관장, 대통령직 인수위원 등을 역임하며 갖춘 노하우와 인적네트워크를 백분 활용해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전략을 새롭게 세워 기존 문화체육관광부가 아닌 국토교통부 사업으로 전환해 노력한 결과 이 사업을 확정할 수 있게 됐다.
이인선 의원은 "지역민들의 염원이 가득 담긴 수성못 일대의 숙원사업 두 건을 함께 추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가 예산확보를 위해 대구시 및 수성구와 긴밀히 협의하고 중앙부처에 사업의 당위성을 꾸준히 전달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친 아파트 옷장에 주검이"…실종 신고 택시 기사 숨진 채 발견
- 박수홍 "기적 같은 나날들"…23세 연하 아내와 결혼 소감 밝혀
- “아프니까 사장 진짜 안할래요”…줄줄이 문닫는 ‘사장님들’
- 백종원 “잘 있고 몸도 건강해”…사망설 가짜뉴스 직접 부인
- “회사 출근 싫으면 퇴사해?” 부러움 샀던 재택근무 금지령, 직원들 ‘아우성’
- “238만원에 이걸 누가 사?” 14분만에 완판, 삼성도 놀랐다
- [르포] “조립식으로 지어진 13층 우리집 아파트”…고층 시대 여는 모듈러주택[부동산360]
- “중국 화나면 한국은 감기약도 못 만든다?” 독감도 중국 눈치, 어쩌다
- “아이폰→삼성폰 바꾸면 친구들이 어떻게 생각할지…” 삼성, 파격 광고
- 크리스마스 트리 원조 한국이다…알고보면 놀랄 비밀이 [지구, 뭐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