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공공 헷갈리는데..“마이데이터 통합지원 서비스 나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이 마이데이터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마이데이터 원스톱 통합지원 서비스'를 12월 26일(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마이데이터 원스톱 통합지원 서비스'는 금융·공공 등 분야별로 다른 마이데이터 법과 제도, 기술과 비즈니스 정보부족으로 사업화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법과 제도, 기술과 비즈니스 정보 부족한 기업들에 도움될 듯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이 마이데이터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마이데이터 원스톱 통합지원 서비스’를 12월 26일(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마이데이터 원스톱 통합지원 서비스’는 금융·공공 등 분야별로 다른 마이데이터 법과 제도, 기술과 비즈니스 정보부족으로 사업화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지원한다.
마이데이터 사업화 등을 희망하는 기업이나 기관이 관련 경험과 전문인력, 정보 부족으로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서비스 기획단계부터 구현까지 全단계를 원스톱으로 통합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절차별 점검사항과 법·제도, 비즈니스 모델, 관련 기술·기능 등의 최신 정보를 한 눈에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마이데이터 가이드 북을 제공한다.
다양한 분야의 연계 데이터를 탐색할 수 있도록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소재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사업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법률·기술 분야 전문가 상시 자문 서비스도 제공된다. 사업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과 재직자·예비창업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비즈니스 전문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각 분야별로 출시된 마이데이터 서비스 정보를 아우르는 종합 카탈로그인 서비스 맵을 바탕으로, 이용자 특성별 서비스를 추천받거나 별도의 설치 없이도 서비스가 제공하는 편익을 체험해볼 수 있다.
윤혜정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원장은 “마이데이터 원스톱 통합지원 서비스를 통하여 생태계 구성원인 기업과 국민 모두가 마이데이터 이해도를 높이고 유용한 정보를 습득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기관의 마이데이터 역량 제고 및 대국민 인식 확산을 목표로 흥미롭고 실효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집]'재벌집' 순양 본가 '정심재'는 어디?
- 전국 아파트값 IMF급 하락...헬리오시티 3년전 가격으로
- “휴전은 끝났다”…전장연, 1월 지하철 시위 재개
- '가짜 보수' 지목된 장성철 "김건희 여사 활동, 저는 긍정적으로 봐"
- 올해 종부세 150만원 내야 했던 A씨 부부, 내년 ‘제로’인 이유
- 성동일·김희원·로운이 '바퀴 달린 집'에서 타는 RV는?[누구차]
- 러, 크리스마스에도 우크라 공습…헤르손에 무차별 포격
- "비자발적" 무죄 주장한 방송인 에이미, 마약 범죄 징역 3년 확정
- 벤투 감독, 자국 언론과 인터뷰…“계약 기간 이견에 한국 떠나기로”
-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부동의 1위…24개월 연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