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예방 진주지역협의회 '2022년 한마음대회'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su21@naver.com)]창원지방검찰청 진주지청이 주최하고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진주지역협의회가 주관한 '2022년 범죄예방 한마음대회'가 열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진주지역협의회는 청소년 선도 공로로 2022년 우수지역협의회로 선정돼 한동훈 법무부장관 표창패를 받았으며 사천지구위원회 위봉길 회장도 법무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총 21명이 창원지검 검사장, 진주지청장, 협의회장 표창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수 기자(=진주)(kdsu21@naver.com)]
창원지방검찰청 진주지청이 주최하고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진주지역협의회가 주관한 '2022년 범죄예방 한마음대회'가 열렸다고 25일 밝혔다.
진주지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는 진주·사천·남해·하동·산청지역 범죄예방위원과 자원봉사자·청소년 등 150여명이 함께했다.
진주지청 검찰 간부들과 5개 시·군 단체장, 진주시상공회장, 법무보호복지공단등 관계자들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진주지역협의회는 청소년 선도 공로로 2022년 우수지역협의회로 선정돼 한동훈 법무부장관 표창패를 받았으며 사천지구위원회 위봉길 회장도 법무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총 21명이 창원지검 검사장, 진주지청장, 협의회장 표창을 받았다.
지역내 모범청소년 10명, 다문화가정 모범청소년 15명, 장애아동 5명, 새터민 모범 청소년 10명 등과 재활의지가 강한 출소자 6명에게 총 1860만 원의 장학금 증서와 자립지원금 증서를 전달했다.
윤두칠 협의회장은 "올해 범죄예방위원들의 봉사와 각종사업 덕분에 전국 59개 지역협의회 중 우수지역협의회로 선정돼 법무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며 "내년에도 범죄없는 건강한 지역사회가 될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격려했다.
박현주 창원지검 진주지청장은 "코로나로 인해 개최하지 못했던 한마음대회를 3년만에 개최하게 돼 너무나 뜻깊게 생각한다"며 "많은 봉사활동에 힘입어 우수지역협의회 표창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마음에서 우러나는 진정한 참여와 봉사야말로 우리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수 있는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살기좋은 사회, 범죄없는 사회를 위해 더욱 힘써 달라"고 격려했다.
[김동수 기자(=진주)(kdsu21@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스마스 이브에도 이어진 러 공습…헤르손서 10명 사망
- 전장연, 1월부터 지하철 시위 재개
- 해 넘기면 폐기, 일몰법안 '아슬아슬'
- 美 성탄 연휴 덮친 폭풍으로 최소 18명 사망…폭설에 46중 추돌사고도
- 尹대통령 "헌법 체계나 제도가 성경 말씀에서 나와"
- 이명박 15년, 김경수 5개월…'밸붕' 사면?
- 특수본, 해밀톤호텔 사업주 횡령·로비 의혹 수사
- 국회, 가까스로 예산안 처리…최후까지 격론
- 한 시간만에 -20도 '급락'…성탄 연휴 앞둔 미국 "폭탄 사이클론" 비상
- 대통령실, 예산안 합의에 "경제 위기 돌파할지 우려…힘에 밀려 퇴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