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AI 무료 강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대가 전 국민 대상 인공지능(AI) 무료 강의를 선보인다.
AI 강연에는 서울대 AI연구원 소속 27명의 교수진이 참여해 인공지능의 원리와 딥러닝 등 AI 핵심 개념과 자율주행, 금융, 패션 등 다양한 분야 AI 활용에 관해 강의한다.
장병탁 서울대 AI연구원장의 '인공지능이란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윤성로 교수의 '딥러닝', 이원종 교수의 '표현학습' 등을 포함한 인공지능의 학습 원리와 핵심 개념을 설명하는 강의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대가 전 국민 대상 인공지능(AI) 무료 강의를 선보인다. 서울대 AI연구원은 수개월간 준비해 온 ‘모두를 위한 AI 강의’ 시리즈의 첫 강의를 지난 20일 시작했다.
AI 강연에는 서울대 AI연구원 소속 27명의 교수진이 참여해 인공지능의 원리와 딥러닝 등 AI 핵심 개념과 자율주행, 금융, 패션 등 다양한 분야 AI 활용에 관해 강의한다. 자연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등의 전공 교수진이 나선다.
장병탁 서울대 AI연구원장의 ‘인공지능이란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윤성로 교수의 ‘딥러닝’, 이원종 교수의 ‘표현학습’ 등을 포함한 인공지능의 학습 원리와 핵심 개념을 설명하는 강의를 제공한다.
이어 이교구 교수의 ‘청각 인공지능’, 이상구 교수의 ‘인공지능 추천기술’, 황승원 교수의 ‘검색과 정보’ 등 인공지능을 다양한 분야에 응용하는 강의를 공개할 예정이다.
강연은 네이버TV ‘서울대의 모두를 위한 AI 강의’ 채널을 통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공개된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인 몰려들자 판매대 '텅텅'…한·일 감기약 싹쓸이한 까닭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148만원짜리 패딩 '완판'…한파에도 불티나게 팔린다
- "우리 회사 어쩌나" 판교 '발칵'…유례없는 단속 초읽기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 공짜로 얻어서 돈 받고 판다…당근마켓 달군 '의외의 물건'
- "맛없는 밥 더는 못 먹겠다"…공공기관 '급식 참사'
- '100억 남기고 사망?' 가짜뉴스에…백종원 "잘 있다" 일축
- '3번째 마약' 에이미 징역 3년…"감금된 상태로 투여" 주장
- [공식] '김무열♥' 윤승아 임신, 결혼 7년 만에 부모 된다
- "함께 하룻밤 더"…'축구황제' 펠레, 결국 병원서 크리스마스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