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록 대명사’ 데이비드 오…27일 신곡 발매

이유민 기자 2022. 12. 25. 17: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오 사진. JMG(로칼하이레코즈) 제공.



싱어송라이터 데이비드 오가 8개월의 공백을 깨고 신곡을 선보인다.

데이비드 오는 27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Songs I’ll Never Sing For You Volume.1 (너에게 닿지 않을 노래들 Volume.1)’을 발매한다.

이번 ‘Songs I’ll Never Sing For You Volume.1 (너에게 닿지 않을 노래들 Volume.1)’은 데이비드 오가 몇 년 동안 소중하게 작업한 곡들이 담겨있는 선물 같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U (너에게)’는 마음에 두고 있는 대상에 대한 마음을 그 당시 느낀 그대로 표현한 곡으로, 잔잔한 피아노 기반에 절제된 보컬이 돋보이며 중반부터 나오는 스트링과 심장 박동을 연상시키는 킥 소리가 감동을 더 해주는 곡이다.

타이틀곡을 비롯해 이번 ‘Songs I’ll Never Sing For You Volume.1 (너에게 닿지 않을 노래들 Volume.1)’에는 총 3곡이 담겨있다. 첫 번째 곡 ‘Birds (회상)’는 지나간 연인과 아름답던 기억을 날아가는 새들에 비유하여 감성적으로 풀어낸 곡으로 호소력 있는 데이비드 오의 보컬과 신스가 더욱 드라마틱한 느낌을 끌어낸다. 마지막 곡 ‘Forget (망각)’은 과거에 갇혀 혼자서만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마음 상태를 모던한 편곡으로 표현한 곡이다.

이처럼 선물 같은 앨범으로 8개월 만에 돌아오는 데이비드 오에 팬들의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다.

한편, 데이비드 오가 소속된 로칼하이레코즈(LOCALHIGH RECORDS)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아티스트와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앨범 제작, 공연 기획 등 의미 깊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